설명회 장소 : 중앙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5-16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스펙보다는 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인재를 원하는 씨이랩!

사람인이 5월 16일 중앙대학교에서 열린 씨이랩 채용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이 기업은 소프트웨어 개발전문기업로써 2010년 7월 설립된 이후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 개발해오고 있는데요. 이러한 기획력과 기술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0년 KT벤처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2011년 전파진흥협회장상 수상 등의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씨이랩에서 자신만의 생각을 구체화하고 열정을 가지며 도전하실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취재기자 : 김지영 / 제작 : 박유영

[기업소개]

[인재상]

[복리후생]

[채용정보]

이번 채용인원은 몇 명 정도 인가요?

인턴의 경우 필수적으로 2명 이상을 채용합니다. 상황에 따라 적임자가 있을 수 있으니 조금 더 추가 될 수 있습니다. 그 후 일정기간을 거친 후 정규사원으로 채용됩니다.

어떤 직무를 모집하고 있나요?

이번 모집분야는 프로그래머와 기획 부분입니다. 프로그래머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신 분들과 관련이 있으며, 기획은 크게 전공에 구애 받지 않습니다.

예상 경쟁률은 얼마 정도 인가요?

대략 서류전형에서 5대 1에서 많게 10대 1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서류전형&면접전형]

자기소개서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저희 회사의 자기소개서 틀은 따로 있지 않습니다. 자유롭게 서술하시되 지원하실 업무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필요한 자격증이나 조건 등이 있나요?

다른 회사에서 중요시하는 자격증이나 영어점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열심히 하고자 하는 지원자의 의지입니다. 진정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만 지원해 주셨으면 합니다. 

현장면접도 있나요?

현장설명회에 오신 분들은 별도의 서류전형을 하지 않고, 현장면접을 통해 대체해드립니다. 그리고 나서 차후 이력서를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1차 면접으로 통합해 드리고 합격 시 그 다음주에 임원면접을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면접은 몇 차례 진행되나요?

면접은 총 두 번 나뉘어 진행됩니다. 실무진 면접과 임원면접이며, 설명회에서 상담을 통해 면접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주로 설명회에 오신 지원자의 경우 일 대 일로 진행되며, 실무진과 임원진 면접의 경우 2대 1 또는 일 대 일로 진행됩니다.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 TIP]

주로 어떤 인재를 선호하시나요?

경험, 아이디어, 통찰력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급여는 어느 정도 인가요?

인턴사원은 월 100만원 정도 되며, 대졸초임의 연봉은 2,600만원 정도 됩니다. 또한 기본급 인센티브제도 도입하고 있으며, 정규사원은 주로 1월과 7월에 두 차례 연봉의 50%까지 성과급을 지급합니다.

승진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직급별로 2년 후 승진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성과에 따라 승진 기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자랑할 만한 복지제도가 있나요?

각종 수당은 물론, 기술교육비, 대학원 등록금지원 등이 있습니다. 특히 도서구입비의 경우 제한되지 않습니다.

근무지는 어디인가요?

판교 테크노빌리 유스페이스입니다. 서울에서 조금 멀기 때문에 사정에 따라 출근시간을 늦춰드릴 수 있습니다. 기존의 9시까지의 출근을 9시 30분까지 탄력적으로 운행할 예정입니다.

학교에 다닐 경우 인턴근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턴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배려해 드리려고 합니다. 필요하다면 일주일에 3일 정도로 근무도 가능합니다. 인턴도 회사의 사원이며 개인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이라는 기업의 생각아래 학교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해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