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서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5-22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반바지 입고 출근? 자유로운 문화의 알티베이스

2012년 5월 22일 서울대학교에서는 Hybrid DBMS 선두주자인 알티베이스의 채용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통신, 금융, 제조 및 공공 분야 1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데이터처리 전문 기업인 알티베이스는 안정된 급여와 복리후생 그리고 활력 넘치고 FREE한 조직문화를 통해 개인의 성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는데요. 자유로운 분위기의 성장하는 회사, 알티베이스를 만나보세요!

취재기자 : 정종진 / 제작 : 박유영

[기업소개]

[채용정보]

모집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DBMS 시스템 개발/ 운영인력을 모집하고 있으며, 인원은 두 자리 수 초반 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필수 전공이 있나요?

컴퓨터공학과나 데이터베이스를 다루는 전공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채용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전형방법은 2가지로 개별지원과 교수추천방법이 있습니다. 개별지원 방법은 서류전형, 1차면접, 실무 TEST, 2차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교수추천 채용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교수추천이 필요한 분은 경영관리본부 인사팀으로 연락하여 추천서 양식을 받아 교수님께 작성 받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교수추천으로 지원하시는 분들은 서류전형과 1차 면접을 면제해드리고 실무 TEST와 2차면접만 보시면 됩니다.

[TEST 및 면접전형]

실무 TEST는 어떠한 형식인가요?

C/C++ 언어나 JAVA, .NET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지에 대한 검증을 하는 것으로써 학업에 충실하셨다면 충분히 TEST에 합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면접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한 TIP이 있다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DBMS나 그에 관련된 지식을 최대한 어필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업무를 해야 하기 때문에 그에 합당한 인재라는 것을 보여주신다면 좋은 평가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 TIP]

연봉은 어떻게 되나요?

학사기준으로 3,000만 원이 조금 넘습니다. 또한 기타 지원금과 인센티브를 합하면 그 이상이 될 것입니다.

회사 분위기는 어떤가요?

매우 FREE한 분위기 입니다. 자율복장으로 제한이 전혀 없으며, 출퇴근 제도도 원하는 시간에 출근할 수 있는 탄력근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여름을 맞이해 반바지도 허용할 예정입니다.

복리후생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저희 회사의 복리후생의 장점으로는 퇴직연금이 있습니다. 일반 그룹사 기준은 7.6%인데 반해 저희 회사는 연봉과 성과급을 합한 금액에서 10%를 적립해 드리고 있습니다.

입사하게 되면 근무지는 어디인가요?

현재는 구로구에 위치한 디지털단지입니다. 그러나 본사를 강남으로 이전할 계획이 잡혀있어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입사하게 되면 따로 DBMS 시스템에 대한 교육이 있나요?

교육보다는 현업 프로젝트에서 간단한 업무를 하며 바로 실전감각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알티베이스의 홈페이지와 브로셔를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