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고려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9-03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사람을 널리 이롭도록, 참신함으로 감탄하도록, 더 넓은 세상을 울리도록' 가치있는 그룹 SK플래닛의 채용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

2012년 9월 3일 고려대학교에서는 SKplanet의 채용상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사람을 생각하며, 그 무엇과도 차별화되고, 세상을 놀라게 하는 플래닛의 가치를 알아보고 열정을 발휘할 인재를 선발합니다.

취재기자 : 김용호 / 제작 : 허인경

[기업소개]

[CEO인사말]

[비전]

[인재상]

[채용정보]

채용분야는 어떻게 됩니까?

Planet R&D, 사업기회, 스태프, UX 분야에서 인재를 선발합니다.

특별히 선호하는 인재형이 있습니까?

바이킹 형 인재를 선호합니다. 구체적인 의미는 본인의 사업을 해봤거나, 창업동아리나 투자동아리 벤처 경험이 있는 인재를 말하며 그런 인재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채용일정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습니까?

서류심사는 9/3~18일이며, 10월5일에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필기전형은 10월 14일 시험을 보고, 10월 26일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면접(1박2일)은 11월 중 실시할 예정입니다. 임원면접이 이어지고, 통과 자에 한해 11월 23일에 신체검사 및 합격을 알려줍니다.

SK Planet을 추천하는 이유가 있습니까?

지원자가 기회를 많이 받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충분한 경쟁력을 보일 수 있는 회사이므로 많은 지원 부탁 드립니다.

면접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PT면접과 토론면접 그리고 인성면접이 있습니다. PT면접은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여러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표하는 것이고 토론 면접은 시사나 경제, 이슈에서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로 토론하는 형식이며 인성면접은 자기소개서를 중점적으로 인성을 평가하는 임원진 면접입니다.

지방대 생입니다 서류 검토 시 지방대 에 대한 불이익이 업습니까?

따로 없습니다. 통상 사진을 비롯한 경력 사항들을 포함해서, 서류 전형 시 앞에 2장은 못 보게 합니다. 그리고, 3번째 페이지인 자기소개서를 보게 합니다. 그런데 잘 모를 경우 재검토라 하고 다른 담당자에게 넘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성적, 전공 등으로 불이익을 주고 있지 않습니다. 영어는 못해도 되는데 성적은 있어야 합니다. 그 중, 스피킹 성적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이 경우는 면접 전까지 만들어도 됩니다. 서류에서 영어성적을 보고 떨구지는 않습니다.

적성검사 준비는 어떻게 하나요?

딱히 준비한다고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푼 문제 범주에서 적성과 인성은 드러나기 때문에 문제집을 구매해서 많이 푸는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솔직하게 대답 하는게 중요합니다.

인성 검사 시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찍지 말고, 솔직하게 이야기해야 합니다. 거짓말을 한 번 하면 못 돌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차라리 많이 못하더라도 솔직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관련]

면접은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습니까?

면접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떨어지는 아픔을 겪을지 모르지만, 경험만큼 소중한 재산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있는 대로 자신을 표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이 됩니까?

면접은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진행이 됩니다.

면접에서 당황스러운 질문이 나올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면접에서 모르는 질문이 있어도, 충분히 내가 나중에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어필을 한다면, 그것은 약점을 극복한 사례로 인정이 되므로 오히려 플러스요인이 됩니다.

Global MBA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학비, 생활비, 기타 비용 전부 회사에서 부담하고 보내줍니다.

면접은 1박2일인데 무엇을 합니까?

이천에서 실시하고, 과제를 통한 평가(창의력, 협동, 조직생활을 잘하나,본성), 1박2일간 생활모습을 전부 평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 TIP]

전체적으로 해주실 조언은 없습니까?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원서를 얼마나 정확하고 솔직하게 썼는지,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인지 잘 확인할 것을 일러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물음에 가장 정확한 답을 꼼꼼하게 생각하고 작성하라고 주의해주고 싶습니다. 같은 이야기라고 하더라도 참신하게, 어떻게 하면 다르게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하면 좋을 듯 합니다.

평가방식이 기존 sk텔레콤의 방식을 따라가고 있는데, 바뀔 계획은 없습니까?

지속적으로 바꾸려고 기획중 입니다, 3~5년 정도는 기존 방식을 따라 하고, 차츰 바꾸려고 하고 있습니다.

SK그룹의 홈페이지와 브로셔를 확인하세요!


[지난 채용설명회 보러 가기]

[지난 채용설명회 보러 가기]

가치있는 그룹 SK플래닛의 채용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 (설명회 날짜 : 2012-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