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서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8-23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국내 제약업계에 돌풍을 몰고 온 다케다제약에서 글로벌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2012년 8월 23일, 사람인이 서울대학교 롯데국제교육관에서 열린 '다케다제약'의 2012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관한 채용 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 한국진출 1년만에 국내 제약업계에 돌풍을 몰고 온 다케다제약은 작년 국내매출 700억원대를 기록하였습니다. 일본 고유의 향기와 다국적 기업 문화가 느껴지는 이 다케다제약에 흠뻑 빠져보시겠습니까?

취재기자 : 진상범 / 제작 : 진상범

[CEO]

[채용정보]

모집부문은 어떻게 되나요?

비즈니스직으로서 마케팅, 경영전략, 사업개발, 홍보, 인사, HR 등의 분야에서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SPI가 전형절차에 있는데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한국의 SSAT같은 인적성 시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류전형]

지원서 접수 일은 언제까지인가요?

7월 16일에서부터 8월 27일까지 모집하고 있습니다. web지원은 8월 27일까지이고, 지원자가 등록을 하셨다면 해당 당일에 takeda_korea@jobtessio.co.jp 이 주소로 이력서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력서의 파일명은 WEB지원날짜 + 영문이름 + 파일내용으로 하셔야 됩니다.web url은 http://bit.ly/NVIzZL입니다.

작년의 경우 얼마나 채용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작년 채용 인원은 4명으로, 올해는 최대 5명 정도 선발이 됩니다.

채용박람회를 왜 꼭 참여하라고 하시나요?

채용박람회에서는 팀별로 디스커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 속에서 본인이 맡은 역할과 토론결과가 무엇이었는지에 대해 면접 시에 질문 받게 되어 면접시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필요로 합니다.

채용박람회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고려대에서 9월 3일 ~ 5일까지 진행하며, 서울대에서 9월 4일 ~ 6일까지 진행됩니다. 장소는 둘다 박람회장의 다케다약품부스에서 진행됩니다. 시간은 10~17시까지입니다.

채용박람회와 서류전형 스케쥴이 겹치는데 이건 어떻게 하나요?

박람회는 필수참여기 때문에 서류 전형 이전에 참여하셔야 됩니다.

타 기업과 달리 졸업자보다는 졸업예정자의 비율이 더 많은 것 같은데 이유가 있나요?

저희 기업은 졸업예정자를 더 선호합니다.

[인적성검사]

인적성검사는 어떤형식으로 나오나요?

수학시험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영어나 일본어로 나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질문의 유형은 중학교 수학에서 소금물 농도 계산법 정도의 수준입니다.

[면접전형]

면접은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3:1로 진행되는 개인 면접입니다. 면접관은 미국인, 일본인, 한국인 등의 실무진 분들이십니다.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면접시 일본어로만 하나요?

본사 실무진 면접으로 진행되지만, 통역을 통해 한국어로 면접 가능합니다. 하지만 영어나 일본어로 하신다면 더욱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영어와 일본어 중에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둘 중 하나만 잘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렇다면 최종합격 후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일본에서도 근무할 수 있나요?

일본 현지 근무를 하시게 될 경우 일본어 트레이닝이 지원이 되기 때문에, 일본어가 능숙하지 않으시더라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마케팅 분야에서는 영어를 더 주의깊게 살펴봅니다.

면접의 합격을 위한 팁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여러 사람과 어울릴 수 있는 친화력, 팀워크의 중요성을 두어 자신의 경험과 결부시켜 스토리를 구상하시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껍니다. 또한 일본에 대한 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면 그것도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기업소개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30년의 역사를 가진 다케다제약은 일본에 본사를 둔 세계 12위의 글로벌 제약회사입니다. 세계 90개국 이상에 신약을 수출하며 지난해 매출 26조원을 기록하였고, 아시아 제약회사 중 유일하게 글로벌 상위 다국적제약사로 성장한 회사입니다. 또한 미국, 유럽, 싱가폴, 러시아, 라틴 아메리카, 중국 등의 시장에서 다케다는 적극적으로 재능있는 인적 자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투자에 따른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선 앞선 인재들의 해외진출에 큰 무대를 마련해줄 수 있는 회사입니다.

복지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1인실 기숙사, 사택마련, 주택자금융자, 재산형성저축, 직원지주회참여, 시간 외 수당 지급이외에도 통근교통비와 생활보조비가 지급되게 됩니다.

지원자격은 기준을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2012년 2월 또는 8월 졸업예정자 및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라면 자격요건을 갖추신 겁니다.

일본어 능력과 영어 능력은 어느정도가 되어야 하나요?

비지니스적인 회화가 이루어 질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단 일본어가 jlpt n3급 이상이시고, 커뮤니케이션의 문제가 없으시면 영어능력은 특별히 보지는 않습니다.

근무수당은 어느 정도 이며, 1년에 몇 회 지급 되나요?

월급을 보면 아시겠지만, 월급만큼이나 수당도 높습니다. 보통 1년에 1~2회 지급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직임에도 불구하고 영업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외국인은 영업을 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해외파견을 나가나요?

싱가포르나 미국등으로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