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서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9-07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2012년 이랜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TIP을 확인하세요!

2012년 9월 7일 서울대학교에서 이랜드 그룹의 채용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서울대 생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 학생들의 참여로 열기가 뜨거웠는데요! 지금부터 이랜드그룹의 채용설명회를 만나보겠습니다!

취재기자 : 이경진 / 제작 : 김용호

[기업소개]

[CEO인사말]

[인재상]

[모집일정]

[채용정보]

지원에 특이한 사항이 있나요?

지원서를 작성하실 때, 자신의 1~3지망까지 선택하고 작성하게 되어있습니다.

지망 부서마다 전공에 대한 우대는 있나요?

전공에 대한 우대는 없습니다. 다만, 지원하시는 분야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의 정보를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어학능력에 따른 우대가 있나요?

어학능력이 뛰어나면 좋지만, 업무에 지장이 없습니다. 어학보다는 회사에 대한 적응력과 다양한 사회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재지원시 불이익은 없습니까?

불이익은 없습니다.

자기소개서는 쓸 때 가장 중요시 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먼저 내가 이 회사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희망하는 직무를 정하셔야 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솔직하게 작성을 하시고 소제목을 달아 눈에 띄게 작성하여 어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회사와 직무에 대해 관련된 경험을 나열하여 나를 왜 뽑아야 하는가를 육하원칙으로 작성하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준수하여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류전형&인적성전형]

제출한 서류는 전부 읽어 보나요?

그렇습니다. 전부 읽어봅니다. 스펙에 대한 우대가 따로 없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능력으로 갈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1차에서 몇 배수를 선발할 예정인가요?

따로 몇 배수를 선발한다는 지침은 없습니다.

직무적성검사는 어떤 항목을 평가하나요? 커트라인이 존재하나요?

인성검사 및 언어능력과, 수리능력 등을 평가합니다. 그리고, 절대평가가 아니기 때문에 커트라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성검사는 어떤 항목을 평가하는 건가요?

지원자 본인이 회사에 얼마나 적합한 인재인지를 평가하고, 추후 직무 배치에 참고해보는 자료로 사용합니다.

[면접전형]

면접은 어떠한 형식으로 진행되나요?

면접은 多 대 多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차 면접과 합숙면접, 최종면접으로 진행됩니다. 1차 면접은 실무진 면접이며 인성면접 직무적합성 등에 관한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합숙면접은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1박 2일 동안 합숙을 하면서 진행됩니다. 토론면접과 개인역량test 실무진과의 Q&A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마지막 최종면접은 임원진 면접입니다. 회장님께서 직접 참석하시며 면접형식은 인성 직무적합성 등의 질문을 하게 됩니다. 솔직하고 간결하게 자신을 어필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합숙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박2일간의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토의활동, 개별평가 등을 통해서 단체생활에 얼마나 융화되는가 등을 평가합니다. 그 외, 생활태도나 습관 등도 평가의 대상입니다.

합숙면접에서의 개별평가에 대해 설명 부탁 드립니다.

개별평가는 논술형 시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시사 상식보다는 논리, 추리력을 요하는 일반적인 질문입니다. 예를 들면, '63빌딩의 창문은 모두 몇 개 인가?' 라는 질문에 자신만의 논리와 근거로 대답하시는 식의 시험이 진행됩니다.

[기타사항]

부서 내 이직이 가능한가요?

부서 내 이직은 가능합니다. 단, 필요에 의한 것이고, 상호 부서간의 합의 하에 가능합니다. 개인의 요구로는 불가능합니다.

기독교가 아닌 지원자는 불이익이 있나요?

전혀 불이익이 없습니다. 실제로 직원의 70%가 기독교가 아닙니다. 이랜드 문화에 기독교적인 요소가 있지만 종교적인 이유로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면접 때 받은 질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이 있습니까?

모두 기억은 나지 않지만, 1차 면접에서 받은 질문입니다. 여기 말고 이력서를 넣은 곳이 어디인지, 존경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본인의 합격확률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는지를 물어보았던 것이 생각납니다.

마지막으로 지원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여러분들의 강점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똑같이 에너지를 들였는데 성과가 덜 나고 더 나고는 본인의 강점을 아느냐 모르느냐 입니다. 자신만의 강점을 발견해서 희망기업과 직무에 어떻게 어필할 것인지도 중요합니다. 본인의 강점이 무엇인지 알면 자신의 희소가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랜드그룹의 홈페이지와 브로셔를 확인하세요!

[지난 채용설명회 보러 가기][설명회 생중계] 이랜드 GLOBAL ESI 인턴 채용설명회 대공개!!!! (설명회 날짜 : 2012-05-04)30대에 CEO가 되려면? 이랜드를 만나보세요. (설명회 날짜 : 2012-03-13)이랜드그룹, 인사담당자 직접 인터뷰! (설명회 날짜 : 2011-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