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연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3-21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회사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지원 직무에 대한 자신감을 확보하세요!~ 

2012년 3월 21일, 사람인이 한화테크엠 채용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공업용로 설비와 공장 자동화 설비, 공작기계, 태양광 및 2차 전지 생산 설비를 통해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한화 테크엠. 신성장 동력의 핵심이 되고 싶은 예비 지원자 여러분! 힘차게 한화테크엠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취재기자 : 윤송은 / 제작 : 조리한

[기업소개]

[비전]

[인재상]

[채용정보]

총 몇 명을 채용하실 예정인가요?

00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최종합격 발표 예정일은 언제인가요?

6월 8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재 지원 시 불이익이 있나요?

전혀 없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 

내부적인 나이 제한이 존재하나요?

아닙니다. 실제로 29세에 입사하신 여성 신입사원과, 32세에 입사하신 남성 신입사원 분도 계십니다. 나이제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근무지관련]

근무지는 어디 인가요?

창원과 아산, 그리고 서울입니다.

지방 근무지 일 때 기숙사는 제공 되나요?

물론입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좋은 기숙사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의 미연고자인 사원의 경우 주말을 이용해 집에 다녀오실 수 있도록 귀향비를 드리고 있습니다.

[서류전형]

최소 어학 점수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상경계열 지원자는 OPIc IM1, 이공계열 지원자는 OPIc IL을 최소 기준으로 잡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할 수 있는 tip을 주신다면?

우선, 본인이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충분히 어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의 홈페이지를 찾아 가셔서 인재상과 비전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지원 직무를 어떻게 잘 해낼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작성해 주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HAT]

HAT는 어떻게 치러지나요?

언어, 한자, 수리, 공간, 숫자 배열 도형전개도 등의 8~ 9가지 유형의 문제를 정해진 시간 내에 푸시게 됩니다. IQ 테스트와 비슷하게 느껴진다고 말씀하시는 지원자 분들도 계셨습니다. 인성 테스트는 많은 수의 문제에 대해 yes 혹은 no로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본인의 성향에 대해 알아보는 테스트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일관성 있는 답변이 중요합니다.  

HAT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요?

약 2시간 동안 주어진 문제를 다 풀어내셔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시간배분이 중요합니다. 

만약 문제를 다 풀지 못한 경우 찍는 것이 좋을까요?

문제를 다 풀지 못하셨다면 빈칸으로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는 어떻게 이뤄지나요?

그룹차원에서 점수의 커트라인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그 점수를 넘으신 지원자 모두 HAT전형을 합격하시게 되는 절대평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면접전형]

면접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1차 실무진 면접과 2차 임원면접으로 치러지고 있습니다. 1차 면접은 지원자가 거주하는 곳에 따라 서울과 창원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2차 면접은 창원에서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1차 실무진 면접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신다면?

차장, 부장급의 분들이 면접을 진행하십니다. 다 대 다 면접으로 보통 지원자 5~6명, 면접관 4~6명으로 면접이 치러집니다. 4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주로 적성과 전공에 관한 질의응답을 하시게 됩니다. 직무에 대한 약간의 압박면접이 시행될 수도 있으니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2차 면접은 어떤 분위기에서 진행되나요?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으로 사장님이 면접관으로 참여하십니다. 지원자의 인성을 주로 평가하고 있으며 다 대 다 면접으로 치러집니다. 예의 바르고 진솔한 태도로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면접도 시행되나요?

영어 면접전형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나, 간혹 임원 면접 시 사장님께서 본인의 경험이나 평소의 생각에 대해 직접 영어로 불시에 질문을 던지시기도 합니다. 그러나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편안하고 자신감 있게 답해 보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면접에 대한 TIP을 주신다면?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포커스를 맞춰 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충분히 해 낼 수 있음을 증명해 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면접은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질의문답이 진행되기 때문에 면접 전에 반드시 자기소개서에 작성했던 내용을 차분히 정리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기타]

지원서를 작성 시, 그룹차원에서 지원을 받고 있기 때문에 계열사를 지망 순으로 적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적는 것이 바람직할까요?

지망순위는 존재하지만 관련 자기소개서는 하나 밖에 낼 수 없으니, 1지망 지원 계열사에 맞춰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지망과 2지망을 동일하게 지원하셔서 입사에 대한 강한 열망을 보여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공계열 지원자입니다. 석사를 경력으로 인정해주시나요?

물론입니다, 더불어 학사 졸업자시더라도 입사 후 석사교육과정에 대한 지원을 아낌없이 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2외국어 자격증이 있습니다. 지원서에 기재하는 것이 좋을까요?

물론입니다. 특히 중국, 미국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외국어에 능통하실수록 많은 기회를 얻게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