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연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3-28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Open! your possibility!!

2012년 3월 27일, 사람인이 올리버와이만 채용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넘치는 에너지와 도전의식으로 무장한 예비지원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는데요. 빠른 성장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올리버와이만에서 흔들리지 않는 든든한 커리어의 초석을 다지고 싶다면 지금, 여름인턴십 모집에 주목해주세요!

취재기자 : 윤송은 / 제작 : 조리한

[회사소개]

[Our approach]

[Our People & Culture]

[채용정보]

정확히 어떤 직무를 모집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FS부문과 GMC부문의 여름 인턴십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여름 인턴십의 TO를 알 수 있을까요?

부서 별 정확한 TO를 오픈 해 드릴 수 는 없지만, 0명 정도의 수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인턴십의 기간은 언제인가요?

7월에서 8월, 2개월간 진행됩니다.

[서류전형]

자기소개서에서 중점적으로 보시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학점, 학회활동 등 전체적인 부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특히 인턴십의 경험을 중시하고 있는데요.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인턴십의 경험이 있으시다면 본인을 어필하시는 데 커다란 장점이 될 것입니다.

영어성적이나 제2외국어 자격증을 기재해도 좋을까요?

물론입니다. 빠짐없이 기재하셔서 본인의 역량을 보여주세요.

[면접전형]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총 두 번의 면접전형이 시행되는데요, 먼저 첫 번째 면접에서 2번의 케이스 면접과 1번의 핏 면접을 보게 됩니다. 그 첫 번째 면접을 통과하시게 되면 두 번째 면접을 진행하게 됩니다. 두 번째 면접은 4번 정도 치뤄집니다. 간단하게 말씀 드리자면 7번의 면접 프로세스로 이뤄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든 면접은 일 대 일로 진행됩니다.

케이스 면접과 핏 면접에 대해 더 설명해 주신다면?

케이스 면접은 직무에 관련된 질의문답이 주로 이루어집니다. 질문은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경영 컨설팅에 대해 상식적인 수준에서 얼마만큼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가늠해 보고 있습니다. 핏 면접은 인성면접입니다. 올리버와이만과 지원자가 얼마나 잘 맞는지에 대해 보고 있습니다.

영어면접도 있나요?

네. 영어능력을 평가하기 위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어떤가요?

부드러운 분위기로 진행되는 면접이 있는가 하면, 연쇄적으로 치밀하게 질문을 이어가며 답변을 이끌어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차분하게 준비하셔서 침착하게 답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 시 명심해야 할 tip을 주신다면?

왜 올리버와이만에 들어오고 싶은지, 본인의 선택에 대한 확신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일을 끝까지 마칠 수 있는 근성과 끈기를 갖추고 있음을 강력히 어필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타]

올리버와이만의 강점을 말씀해 주신다면?

OJT와 직무를 수행하면서 배우는 것들을 균형 있게 운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본인의 직무를 완수할 수 있는 책임감을 길러주고 앞으로 더욱더 커 나갈 수 있는 자양분을 마련해 드리는 것입니다.

경영학과 출신이 월등히 많은데 선호하는 학과가 있나요?

프로세스 상에서의 우연한 결과일뿐, 전공에 대한 차별은 전혀 없습니다. 실제로 경영학과가 아닌 타과 출신의 컨설턴트도 많이 있습니다.

정규직 전환율이 어느 정도 인지 알 수 있나요?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다르기에 확실한 전환율을 말씀드리기는 힘듭니다. 그렇지만 대체로 70~80%가 정식채용으로 전환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여름 인턴십의 채용 프로세스도 정규채용과 거의 동일합니다.

올리버와이만의 홈페이지와 브로셔를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