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국민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3-28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상시 채용! 언제나 문이 열려있는 ZARA리테일코리아!

2012년 3월 28일 사람인에서는 국민대학교에서 열린 ZARA리테일코리아 채용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스페인계 패션업체로 패스트 패션의 개념을 최초로 사용한 INDITEX의 의류브랜드 중 ZARA가 한국으로 상륙하여 큰 명성을 얻고 있는데요. 이에 같이 ZARA를 확장시키고 발전시켜나갈 ZARA리테일코리아의 직원을 뽑고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취재기자 : 정종진 / 제작 : 조리한

[회사정보]

[인재상]

[채용정보]

모집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회사는 공채를 하지 않고, 상시 모집을 통하여 수시로 필요한 인원을 충당하고 있습니다.

채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상시 채용이기 때문에, 지원서를 제출하시면 합격자에 한하여 합격통보를 해드립니다. 그리고 1~3번에 걸친 면접을 통하여 채용이 됩니다.

패션업계다 보니 여성비율이 높을 것 같은데 성비는 어느 정도되나요?

모두의 예상과는 다르게 반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여성의류와 남성의류 등을 다루기 때문이기도 하며, IT부문이나 GS(총무팀)부문과 같은 경우 대부분 남자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패션관련 전공이 아니어도 되나요?

네. 지원자의 전공은 무관합니다. 다만, 패션에 대한 관심이 있으셔야 일을 하면서도 지루하지 않기 때문에, 패션에 대한 관심이 큰 분들이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직무 정보]

모집부문은 어떻게 되나요?

주로 Store부문을 뽑으며 HR과 GS(General Service)부문을 뽑고 있습니다.

Store와 HR,GS부문의 채용과정이 같나요?

Store부문은 스토어 스텝, HR, GS부문은 오피스 스텝으로 채용과정은 같지만 면접 내용이 조금 다릅니다. 오피스 스텝의 경우 상사 분들이 외국인이며, 스페인본사와 소통해야 하기 때문에 면접을 모두 영어로 치르게 되며, 경우에 따라 스페인 본사와 화상면접을 치를 수도 있으며, 스페인어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스토어 스텝과 오피스 스텝의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오피스 스텝의 경우 약 30명 정도이며, 스토어 스텝은 약 700명으로 스토어 스텝이 절대적인 다수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오피스 스텝의 경우 세일기간이 되면 모두 스토어로 투입되어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 TIP]

면접 때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한 TIP이 있다면?

저희가 고객을 상대하는 서비스 업종이다 보니 주로 보는 부분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입니다. 그런 면을 부각하기 위해선 긴장이 되더라도 환한 모습을 잃지 말고 자신의 Customer Service mind를 어필하시면 좋은 평가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입사하게 된다면 어떠한 일부터 시작하게 되나요?

어떤 부문으로 들어오셨든 Store에서 Sales Assistant나 Cashier로 시작을 해야합니다. SA나 Cashier 트레이닝을 수료해야 자신이 처음 지원했던 부문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ZARA리테일코리아만의 장점이 있다면?

우선 동종업계 최고의 연봉을 지급하며, 역량에 따라 승진에 대한 기회가 빠르게 찾아옵니다. 대신 직책에 따른 역량의 부족하다고 여겨지면 디프로모션도 가능하니 자신의 역량 개발에 꾸준히 힘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