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중앙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3-29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법률 지식보단 회사의 적합성 여부가 중요! 김앤장법률사무소

2012년 3월 29일, 사람인은 김앤장 법률사무소 채용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 공통부문인 비서와 빌링, 법률 부문에 속하는 Parelegal과 마케팅, 교육, 기타 직무와 관련된 업무지원 스탭, 그리고 특허부문의 상표부 스탭을 모집하고 있으니, 예비지원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취재기자 : 윤송은 / 제작 : 조리한

[회사소개]

[사회공헌]

[채용정보]

모집부문별 정확한 TO를 알 수 있을까요?

공통부문은 00명, 그외 부문은 0명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졸업예정자입니다. 학기 중에 채용이 결정된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직무의 특성상 다양한 일을 수행하셔야 하기 때문에, 취업계와 같은 제도를 이용하셔서 수업 미출석에 대한 양해를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가지 부문에 복수 지원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특허부문의 상표부 스탭직무를 제외하시고 관심이 있으신 모든 직무에 서류를 동시에 제출하셔도 무방합니다.

나이제한은 없나요?

전혀 없습니다. 학사는 물론 석사도 지원가능하십니다.

영어성적에 대한 커트라인이 존재하나요?

채용 프로세스에서 영어에 대한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어학점수에 대한 커트라인이 존재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Parelegal과 상표부스텝은 직무 수행에 꼭 필요한 수준의 영어능통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공통부문와 법률부문에서 요구하는 영어수준은 어느정도 인가요?

영문서신을 어려움 없이 번역하실 수 있으시고, 자유롭게 영어로 소통을 하실 수 있으시면 됩니다.

[서류 & 면접전형]

서류전형에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영문이력서와 국문자기소개서, 그리고 전학년 성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채용과 관련된 일어, 불어 자격증이 있으시다면 일문이나 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따로 준비해 보시는 것도 본인을 어필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tip을 주신다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자유양식입니다. 이는 본인의 장점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서류상에 발현에 내느냐를 보는 것이기도 한데요. 따라서 직무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어떻게 서비스로 녹여낼 것인가에 대해 차분히 생각하시고 신중히 선택하셔서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차 면접은 '다 대 다' 형식으로 진행되는 소그룹 면접으로 인성과 더불어 직무에 관련한 질의응답을 합니다. 그리고 영어테스트가 이어지는데요. 영어 인터뷰, 지문 번역과 영작실력을 평가하는 필기시험이 치러집니다. 이 모든 전형은 반나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따로 일본어나 불어에 대해서 어필하신 지원자들은 이때 일본어나 불어 인터뷰를 진행됩니다. 2차 면접은 한 명의 지원자를 여러 명의 면접관님들께서 집중적으로 살펴보시는 개별 면접입니다.

면접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보시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바로 서비스 마인드와 커뮤니케이션의 유연성입니다. 여러 의견을 수렴하고 조율하는 능력과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힘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함께 수행하는 프로젝트가 많기 때문에 협업에 있어서 구성원과 잘 녹아들 수 있다는 확신 역시 보여주셔야 할 것입니다.

[현장에서 전해오는 생생 TIP]

외모가 예쁜 사람이 유리한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외모보다는 깔끔하고 정리정돈 된 인상을 중요시 합니다. 이는 고객의 신뢰성과 연관된 부분이기 때문에 명심하셔야 할 것입니다.

보상에 대해 궁금합니다. 말씀해 주실 수 있으신지요?

대졸 신입사원의 초봉이 3,000만 원 중후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퇴근 시간은 언제인가요?

출근은 오전 9시, 퇴근은 오후 6시입니다. 그러나 업무 자체가 타이트하고, 근무시간 이외에도 서비스를 제공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순번을 정해 야근을 하기도 합니다.

비서와 관련된 전공은 아니지만 비서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법률이나 비서학을 전공한 친구들에 비해 불이익이 있을까요?

전공에 대한 불이익도 가산점도 전혀 없습니다. 모든 모집부문을 전공불문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제일 중요한 것은 회사와의 적합성 여부입니다. 또한 직무에 관한 교육은 입사 후 진행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서는 어떤 직무를 수행하게 되나요?

세 분에서 네 분정도의 Boss, 즉 법률전문가 분들을 최전선에서 서포트하게 됩니다. 스케쥴 조정에서부터 케이스 관리, 주고 받는 서신에 대한 파악, 자료와 문서 관리, 클라이언트 응대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는 일을 수행합니다.

빌링업무는 무엇인가요?

로펌에 존재하는 특수업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난 뒤 발생하는 자문 비용을 취합하여 청구서를 작성하고 조율하거나, 그 이후의 여러가지 작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