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경희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4-17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VVIP를 상대로 자산관리 하는 삼성생명 SA에 도전하세요!

사람인이 4월 17일 경희대학교에서 열린 삼성생명 SA(Samsunglife Advisors) 채용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 이 회사는 최고의 컨설팅 역량을 발휘하여, 고객에게 생명보험 재무설계를 제공하는 대졸 금융 전문가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종합금융전문가의 꿈이 있다면 지금 바로 삼성생명 SA 채용정보를 알아보세요!

취재기자 : 박선규 / 제작 : 박유영

[기업소개]

[비전]

[인재상]

[채용정보]

삼성생명 SA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SAMSUNG Advisors는 VVIP고객들을 위한 투자, 세무, 부동산, 상속, 증여, 위험관리 등 어렵고 복잡한 재무설계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는 종합자산관리 그룹입니다.

어떤 직무를 담당하게 되나요?

충분한 교육을 통해 종합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맡게 되는데요. 이 서비스는 고객별로 상이한 재무적 상황을 고려해서 재무목표를 진단하고, 자산관리 전문가와 재무분석시스템을 통해 투자전략과 대안을 제공합니다.

채용 인원은 얼마나 되나요?

모집인원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직무와 관련된 전공이나 꼭 필요한 스펙이 있나요?

전공은 무관이며, 스펙은 평가에서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영업에 필요한 마인드와 열정을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채용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삼성 SA의 직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직무설명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치른 후 합격자에 한해 직무교육을 받게 됩니다. 더불어 교육 이수 후에도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여부를 평가합니다.

CIS(Career Information Session)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참가자가 본인의 적성과 잠재력을 파악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Sales 역량검사와 생명보험의 본질이해, SA Job의 가치, 판매프로세스 이해, Career Path 등의 교육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심사위원회 면접이 진행됩니다.

직무설명회는 언제 하나요?

일정이 확정되면 신청자에 한해 개별연락을 드릴 예정인데요. 설명회 현장에서 질의응답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는다면 바로 채용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금융 자격증이 없는데 지원 불가능 한가요?

신입으로써 금융자격증은 꼭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격증이 없어도 충분한 교육과 직무경험을 통해 업무에 익숙해 지면 쉽게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재학생은 합격 후 교육기간 동안 학교에 갈 수 없게 되나요?

재학생이면 교육일정을 조절해 드립니다. 하지만 입사 전 먼저 학교일정을 조절해보길 권합니다.

삼성생명 CFP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같은 상품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비슷한 점은 많지만, 큰 차이점은 삼성생명에 소속되어 있는 사업부가 다르고 서비스 대상과 나아가는 방향에 차이가 있습니다. CFP는 주로 2030세대를 대상으로 젊고 전문적인 FP들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반면, 삼성생면 SA는 오래된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V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생명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룹입니다.

삼성생명의 정규직으로 될 수 있나요?

기본근무 기간 이수 후, 영업실적과 평가에 따라 삼성생명의 정직원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삼성생명 SA를 통해 정직원이 되신 분들이 많습니다.

지점근무를 하게 되면 급여는 얼마나 되나요?

영업근무 이기 때문에, 성과에 따라 급여를 받게 됩니다.


삼성생명 SA 홈페이지와 브로셔를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