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한국외국어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4-26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고 싶다면 제지업계 리더 더블에이코리아로 오라!

사람인이 4월 26일 한국외대에서 열린 더블에이의 채용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 타 대기업들의 채용상담회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더블에이의 상담회 현장에는 많은 학생들이 몰렸는데요.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는 유용한 자리였습니다. 더블에이는 이번에 수시채용을 진행하는데요. 각 포지션 별로 TO가 발생하면 지원자들에게 연락되니 미리 지원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세계적인 종합 펄프/제지 제조업체 더블에이가 지원자들의 많은 도전을 기다립니다.

취재기자 : 최황준 / 제작 : 박유영

[회사소개]

[ 제품 및 서비스 ]

[채용정보]

이번 채용은 공채인가요, 수시채용인가요?

보통 외국계 기업은 공채보다 수시채용을 선호합니다. 더블에이 역시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채용진행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캠퍼스 리쿠르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 26일부터 5월 3일까지 3개의 대학교(한국외대, 성균관대, 숙명여대)에서 채용 상담회를 진행합니다.

해당 대학교 학생들만 지원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기회는 모두에게 있습니다. 다만, 채용상담회에 참석하면 가산점이 있습니다.

서류접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희 회사 홈페이지에 지원서 양식이 있습니다. 이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됩니다.

서류 제출기한이 따로 있나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선 지원서를 접수한 후 특정 포지션에 TO가 생기면 해당 지원자들에게 연락을 드립니다. 지금이라도 지원서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자격을 알고 싶습니다.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영어 커뮤니테이션에 능숙한 분이어야 합니다.

지원할 수 있는 부서는 어디가 있나요?

현재 운영하는 부서로는 영업, 마케팅, 재무 및 회계, 인사부서가 있습니다. 모든 부서에서 채용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고 해당 부서에 TO가 발생하면 채용을 진행합니다.

영어능력은 어느 정도여야 하나요?

업무를 하다보면 태국 본사나 해외 채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화와 읽기, 쓰기 등에 능숙한 사람을 원하고 있습니다.

본사가 태국에 있는데, 태국어를 잘해야 하나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본사와 각 채널 모두 영어를 주로 사용합니다.

연봉 수준은 어떤가요?

신입사원의 경우 3천만 원 초중반 수준의 연봉을 지급받게 됩니다.

근무지는 어디인가요?

저희 회사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습니다.

영업 직무는 무슨 일을 하나요?

영업관리, 유통, 문구류 유통 및 판매가 있습니다.

[서류 및 면접 전형]

서류전형에서는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시나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유심히 평가합니다. 타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회사에 대한 관심, 직무 적합성 등을 잘 기술해야 합니다. 저희는 서류를 꼼꼼히 평가하는 편입니다.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1차 그룹면접과 2차 임원진면접이 있습니다.

1차 면접에 대해 알려주신다면?

직무별 케이스 스터디 문제가 주어집니다. 지원자들끼리 토론을 하고 결과물을 도출하는 과정과 그 결과물을 평가합니다.

2차 면접은 어떤가요?

영어능력, 인성 등을 평가합니다. 지사장님이 들어오실 것이며 회사와 맞는 인재인지를 평가하는 과정입니다.

[기타사항]

복리후생은 무엇이 있나요?

영어교육, 직무교육, 문화활동비 지원, 체육활동비 지원, 의료비 지원 등이 있습니다.

외국계 회사의 장점이라면 무엇이 있나요?

회사의 조직문화가 좋습니다. 수직적 관계보다 수평적 관계를 중시하며, 또 전체적인 연령대도 젊은 편입니다.

직무 이동의 기회가 있나요?

예. 있습니다. 회사의 필요와 본인의 의지 및 역량이 있다면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근무할 수도 있나요?

본사나 각국 채널에서의 요청이 있을 시 해외에서 근무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 시 TIP을 주신다면 무엇이 있나요?

역량도 중요하지만 회사의 조직문화와 잘 융화될 수 있는 인재가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팀웍이나 대인관계 등에 있어서 강점이 있다면 이를 잘 표현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에서는 진실하게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