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연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1-09-28



SEE YOURSELF AS A SPECIALIIST! Barclays Capital!

사람인에서 9월 28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Barclays Capital 채용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 Barclays Capital은 현재 30여개의 국가에 25,000여 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Barclays 그룹의 투자은행 부문 기업인데요. 미국 재무부증권과 유럽 각국 정부 채권에 대핸 국고채 전문 딜러를 맡고 있을만큼 그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회사입니다. 올 하반기 Barclays Capital은 매년 글로벌 리쿠르팅을 통해 세계 각국에서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세계를 발판으로 전문성을 개발하고 싶으신 분은 Barclays Capital 에도 지원해 보세요!

취재기자 : 임소영 / 제작 : 이준영

[회사소개]

[채용프로세스]

[채용정보]

지원서는 어디로 접수하나요?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WWW.barcap.com/seeyoursel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 작성시 유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2개의 비즈니스 분야를 선택하실 때 같은 지역으로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올 하반기 채용인원은 몇 명인가요?

Barclays Capital은 글로벌 리쿠르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전 세계적으로 900명 정도를 채용할 계획입니다.

직무와 관련된 전공이 아니면 불리한가요?

전공은 사실 큰 관련이 없습니다. 실제로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 중에 인문계열도 있고 이공계 계열도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인재를 선호하며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전 채용에서 불합격 되었는데 또 지원해도 됩니까?

1년에 한번만 지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채용과정]

채용과정에 대해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지원서 접수받고 온라인 상으로 테스트를 시행합니다. 여기서 일정 점수 이하를 받으시면 지원이 불가합니다. 테스트 후에는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인터뷰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각 지원자의 성향에 따라 인터뷰 횟수, 방법, 내용 등 모든 사항이 유연하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뷰는 1,2차에 걸쳐 진행됩니다.

인터뷰는 영어로만 해야 하나요?

언어 역시 지원자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영어/한국어 반반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타]

Barclays Capital 한국 오피스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한국 오피스에는 증권 부서와 은행 부서가 있는데 은행이 60명 정도이고 증권이 40명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무배치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합격 후에 전체적인 인력 분배를 시행합니다. 근무지는 역시 합격 후에 정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