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서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1-10-06



일진그룹에서는 자신감 넘치는 신입사원을 원하고 있습니다!

일진그룹이 채용상담회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채용상담회를 통해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받을 수 있었는데요. 스펙이나 능력보다도 직무에 임하는 자세와 열망에 대해 더 높은 평가를 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하반기 공채에 지원하신다면 자신감을 갖고 지원하세요!

취재기자 : 이선우 / 제작 : 이준영

[기업소개]

[그룹비전]

[채용공고]

[채용정보]

이번채용에서는 금융/방송 계열사는 모집하지 않나요?

네. 이번 채용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금융/방송 관련 계열사는 대부분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전공자도 지원가능한가요?

어떤 전공이라도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하기 힘듭니다. 실제 입사하여 업무를 배우시는 것이 더 유용하기 때문에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더 높이 평가합니다.

영어 커트라인이 있나요?

따로 자격요건이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우대하시는 자격증이 있나요?

특별히 자격증을 지정하여 우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을 준비하셨다면 그만큼 관심과 노력을 어필할 수 있으니 서류에서 충분히 표현해 주시면 좋습니다.

중복지원 가능한가요?

1지망, 2지망으로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1지망에 계열사-직무, 2지망에 계열사-직무를 선택하실 수 있으므로 계열사와 직무에 대해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합니다.

면접은 어떤방식으로 진행되나요?

PT나 토론면접 등을 일절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1차 면접에서 면접관 3~4명이 간단하게 진행합니다. 최종 면접 역시 간단하게 진행합니다. 영어면접을 따로 진행하고 있지는 않으나, 해외영업의 경우는 면접 중 영어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TIP을 알려주세요!

신입사원은 직무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알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직무를 선택하게 된 동기를 작성하실 때 그 직무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과 관심을 보여주시면 좋습니다.

[직무정보]

영업은 주로 어떤 식으로 업무를 진행하나요?

계열사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기업을 대상으로 영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비교적 수월한 편입니다.

해외영업의 경우는 어떤가요?

주로 해외영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국내영업을 먼저 파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내영업과 비슷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본인의 역량에 따라 다양한 국가로의 해외영업 진출이 가능합니다.

해외영업은 주로 어떤 국가를 대상으로 하나요?

유럽, 미국, 중국, 일본 등을 주로 대상으로 합니다.

주재원 파견도 가능한가요?

네. 언어에 대한 준비가 되었다고 판단되면 언제든 주재원 파견도 가능합니다. 파견은 대략 3년 정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여성 비율이 적지 않은가요?

최근엔 여성의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직무에 따라 여성 비율이 절반인 직군도 많습니다. 따로 여성을 우대하여 뽑지는 않으나 업무하시는데 전혀 불편함은 없습니다.

합격을 위해 꼭 갖춰야할 덕목이 있다면 한가지 알려주세요!

신입사원에게 요구하는 것은 전문적인 지식이 아닙니다. 얼마나 일에 대한 열정과 열의가 있고 배우고자 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신입사원으로서의 발전가능성을 보여주시는게 좋습니다.

일진그룹 홈페이지와 브로셔를 꼭 확인하세요!

pdf파일이므로 Adobe Reader를 설치하시거나, [오른쪽 클릭-다른이름으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