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경희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1-10-20



신탁, 신의뜻, 믿음직한 말을 하는사람의 의미를 지닌 오라클에 지원하세요.

사람인은 경희대에서 열린 한국오라클 채용 상담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한국오라클은 현재 국내에서는 국민은행, 현대기아차, 두산그룹, 포스코, SKT 등 굴지의 기업들이 오라클 솔루션을 바탕으로 비용 절감 및 경영혁신을 실현하고 있다고 합니다.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완전하고 개방된 통합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기업 오라클에 주목해주세요. 상담회 현장에서 얻어온 정보들이 오라클에 관심 있는 지원자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취재기자 : 김병철 / 제작 : 이준영

[기업소개]

한국오라클은 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에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라클(Oracle Corporation)의 한국법인으로 1989년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1월 3일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인수작업을 완료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와 미션 크리티컬 컴퓨팅 시스템을 결합할 수 있게 되었고, 애플리케이션에서 디스크까지 통합된 시스템을 구동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거듭났는데요. 데이터베이스를 근간으로 하는 테크놀로지, 미들웨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4가지 비즈니스 영역의 솔루션 공급뿐 아니라 컨설팅 및 서포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IT 시장의 발전과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채용공고]

[채용정보]

모집인원은 어느 정도 되나요?

정확한 인원은 말씀 드리기 어렵지만, 00명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토익과 학점 등의 커트라인이 어떻게 되나요?

각 스펙들의 커트라인은 상대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서류에서 몇 배수 정도 예상하시나요?

정확한 수치는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작년의 경우, 서류에서 많은 지원자 분들이 탈락하셨습니다.

구체적인 면접전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면접은 총 3차례로 진행됩니다. 1차는 적성 및 인성, 2차는 토론, 3차는 개인PR발표 및 인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면접이 상이하기에 전형 및 순서는 바뀔 수 있습니다. 면접은 모두 多대多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1차 적성면접에서 IT적인 질문이 많이 나오나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 전공위주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만, IT적인 문제도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한 Tip이 있으시다면?

자기소개서에서는 활동적인 모습을 어필하면 좋습니다. 해외연수, 봉사활동 등 대내외적으로 활동한 모습을 잘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한 Tip이 있으시다면?

면접에서는 무엇보다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어떤 말을 하시더라도 자신감 있게 자신을 잘 어필해주세요.

외국어 면접이 있나요?

네, 외국어 면접이 진행됩니다.

외국어 수준은 어느 정도 요구되나요?

외국어 능력은 기본 회화만 하시면 됩니다. 면접 시 외국어를 잘 못해도 자신의 의견을 자신감 있게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문화는 어떤가요?

오라클의 기업문화는 매우 역동적이고 자유스러운 분위기입니다. 또한, 기본적인 호칭도 '~선생님'으로 부르듯이 사람을 존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