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인하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1-10-24



소셜커머스 WeMakePrice 로 시대를 앞선 기업, 나무인터넷!

사람인이 10월 24일 인하대학교에서 열린 나무인터넷 채용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 나무인터넷은 2000년대 인터넷 벤처업계 신화를 쓴 네오플의 핵심 멤버들이 2010년 다시 뭉쳐 설립한 회사인데요. '던전앤파이터'로 세계 최고의 게임회사로 성장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2010년 10월 8일 소셜커머스 WeMakePrice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WeMakePrice 서비스 시작 후 불과 9개월 만에 연거래액 기준 1,000억원 대로 빠르게 성장하였는데요.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소셜 커머스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나무인터넷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취재기자 : 임소영 / 제작 : 이준영

[회사소개]

[인재상]

[모집요강]

[채용정보]

하반기 공개채용 인원은 몇 명인가요?

채용인원은 유동적이라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MD부문을 중점적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채용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일단 서류전형 심사 후,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시행합니다.

[서류전형]

우대해주는 사항이나 자격증이 있나요?

전공은 무관하며, 자격증, 학력, 학점 등 소위 스펙이라고 불리는 사항들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서류전형에서 지원자의 어떠한 면모를 주로 보시나요?

업무에 적합한 성향을 가졌는지, 일에 대해 얼마나 많은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봅니다.

자기소개서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TIP을 주신다면요?

무엇보다도 열정을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는 일에 자신이 적합한지를 증명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전형]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면접은 팀장, 실장, 대표이사 면접으로 총 세차례 진행됩니다.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어떤 면모를 중점적으로 평가합니까?

벤처기업의 면모를 살려 업무에 대한 근성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면접관에게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에 대한 열정과 관심 그리고 끈기를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타정보]

MD의 경우 근무는 어떤 식으로 하게 되나요?

일단 근무는 해당된 팀의 팀장의 성향에 따라 약간씩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이 해당되는 배정지역에서 새로운 딜을 찾아내는 일입니다.

출퇴근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는 10시 출근에 7시 퇴근입니다만 팀장에 따라 출퇴근시간이 유연하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해외근무기회가 있나요?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진출할 계획이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해외 근무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여성 비율은 어느정도 되나요?

타기업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거의 50% 정도가 여성입니다.

나무인터넷만의 강점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일단 미래 성장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소셜 커머스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발전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뿐만 아니라 소셜 커머스를 넘어서 위메프를 통한 지역 포탈화를 꿈꾸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사업이 성공한다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소셜 커머스 회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