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연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03-07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미래의 컨설턴트에게 원하는 두가지 능력?

사람인이 2012년 3월 7일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의 채용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강의실이 아니라 규모가 큰 백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 만큼 많은 학생들이 BCG 채용설명회에 참석 했는데요. 질의응답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적극적인 질문을 하는 학생들을 통해 세계적인 컨설팅기업 BCG에 대한 학생들의 큰 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람인의 BCG 채용설명회 밀착취재를 통해 BCG를 더 생생하게 알아보세요! 컨설턴트를 희망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합니다.

박선규 취재기자 / 제작 : 한효재

 

[회사소개]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은 경영전략 자문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 경영컨설팅회사입니다. BCG는 모든 분야 및 지역의 고객사들과 협업하여 최적의 기회를 찾아내고 가장 중대한 문제를 해결하며 그들의 비즈니스를 변화시킵니다. BCG는 기업 및 시장 환경에 대한 심도 있는 통찰력과 고객사 조직 전계층과의 밀접한 협력을 결합한 맞춤화된 접근 방법을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BCG의 고객사는 지속성 있는 경쟁우위를 획득하고 조직의 역량을 업그레이드 하며 결과적으로 영속적인 성공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1963년 설립된 BCG는 전세계 40개 국가에 위치한 70개 이상의 사무소를 통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격]

2012년 8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 (전공 무관, 남자의 경우 군필 혹은 면제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제출서류]

1. 영문이력서(GPA 명시)   - 병역특례, Military Service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항을 구체적으로 명시2. 영문 Essay(300~500 단어로 작성)-Essay 상단에 반드시 이름을 표기   - Describe your meaningful experience that you initiated and tell us what you learned   - 이력서와 Essay는 반드시 영문명으로 된 MS-Word파일 형태로 제출3. 최종 학교 영문 성적증명서 (대학원 졸업자는 학부 영문 성적증명서 포함)   - 성적증명서 및 각종 첨부서류는 원본을 scan하여 첨부파일로 제출 

[제출방법]

- BCG Online Applicaton (https://onlineapplication.bcg.com)을 통해 지원 (Position:Full-time)- Office first preference는 Seoul로 반드시 선택하고 second, third preference 는 공란으로 처리- 모든 제출서류 파일명은 영문으로 표기 

[전형방법 및 일정]

- 지원서 제출 마감 : 3월 16일(금) 오전9시까지- 서류 합격 통지 및 인터뷰 일정은 추후 개별 통보 예정

[기타]

-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면 전화(399-2500) 또는 email(seoul.recruiting@bcg.com)로 문의해주십시오.- 서류 마감 1~2일 전에는 지원자가 몰려 시스템에 무리가 생겨 지원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서류가 준비된 분은 미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채용정보]

Associate Consultant 채용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공채 채용은 3월과 9월 연 2번 있습니다. 그리고 인턴 채용은 분기별로 연간 4번 채용하고 있습니다.

BCG의 연봉은 어떻게 되나요?

신입은 약 8,000~9,000만 원 정도이며, 시간이 지나고 컨설턴트로써 역량과 승급에 따라 몇 십배 이상 늘어날 수 있습니다.

기졸업자나 2학년 재학생도 인턴을 지원할 수 있나요?

기졸업자는 지원 자격과 리더십을 갖추었기 때문에 인턴보다는 공채에 지원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학년 인턴 지원은 실무를 경험할 자격과 준비가 되어 있다면 지원하셔도 됩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서류전형]

BCG에서 원하는 인재의 능력은 무엇입니까?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어떠한 분야에서도 최고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BCG에 입사하고 나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의 인재로 만들어 드리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결국 지원자의 열정을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비 상경계열 전공자에게 필요한 역량이나 지원시 불이익은 없나요?

현재 다양한 전공출신들이 BCG에 입사해 있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전공에 대한 불이익은 없지만, 문제 해결능력과 커뮤니케이션이 명확히 전달이 됐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면접전형]

면접은 영어로 진행하나요?

영어와 한국어 지원자가 원하는 언어로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Team Discussion Round가 한번 있으며 이후 1차 case interview 2번과 2차 case interview 2번 진행됩니다. 서류전형이후 개별 통보를 해드립니다.

[현장에서 전해온 생생 TIP]

입사자들은 대학생활에서 BCG에 입사하기 위해 주로 어떤 활동을 했나요?

컨설팅에 관심을 가지고 동아리 활동을 주로 했는데요. 단순한 동아리 활동 뿐만 아니라 자기 공부와 자기계발을 위해 학회에 주로 참가하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신문이나 잡지를 통해 자기만의 시각을 통해 재해석 해보는 연습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CFA, CPA 등의 자격증이 BCG의 컨설턴트가 되기 위해 도움이 되나요?

자격증이 있더라도 실무의 어플리케이션을 경험하지 못하면 인터뷰에서 본인의 자질을 증명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을 못합니다. 물론 해당 지식이 있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자격증이 차별화 포인트가 될 수 없다고 봅니다. 

BCG 근무자들을 보면 외국대학학부 출신들이 많습니다. 비율이 어떻게 되나요?

전체 인원의 약 80%는 국내대학 출신이며 나머지가 외국대학 출신인데요. 같이 근무를 하게 되더라도 서로 어디 출신인지 알수 없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외국대학출신들과 비슷한 영어능력과 맡은 일에 대한 끈기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인턴을 하면 채용 절차에 혜택이 있나요?

업무 평가에 따라 공채 서류 전형에서 혜택을 보실 수 있고 인턴기간 중 뛰어난 역량을 보이면 상황에 따라 채용 될수 있습니다.

타기업에 비해 BCG만의 차이점이 있다면요?

업무 경험자로서 주관적인 평가를 하면 BCG 기업 문화는 진중한면이 강함니다. 즉 말을 가볍에 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자신의 직업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기 보다는 일을 즐기며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료들과 오랫동안 함께 갈수 있는 분위기가 타기업에 비해 좋습니다. 그리고 업무적인 측면에서는 BCG는 주로 대기업 CEO들과 같이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대기업 최고간부와 함께 의미있고 변화를 일으킬만한 경험을 많이 해볼수 있는게 BCG의 장점입니다. 

무료 직무적성검사 테스트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