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한양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1-09-05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세상을 이끌 미래의 리더를 기다립니다.

사람인은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삼성물산 건설부문 채용 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약 30~40명이 참여한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대한 소개와 채용모집, Q & A 등으로 컨텐츠가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시공능력평가 2년 연속 1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7년 연속 선정된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취재기자 : 김병철 / 제작 : 이준영

[회사소개] 7년연속! 대한민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1977년 첫발을 내딛은 이래 건축, 토목, 플랜트, 주택, 개발사업 등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고객에세 최상의 부가가치를 실현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층 분야에서는 말레이시아의 페트로나스타워 시공에 이어 아랍에미리트의 부르즈칼리파 프로젝트를 완공하여 세계 최고층 빌딩 건설의 주역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인천대교를 성공적으로 완공함으로써동북아시대 중심국가의 기반을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플랜트 사업의 경우 현재 신월성 1, 2호기와 UAE 원전을 건설 중으로 플랜트 분야에서글로벌 강자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주택 사업은 래미안이 201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아파트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해최고 아파트 브랜드의 가치를 굳건히 하였으며, 중국 천진에코시티 사업참여 등을 통해 글로벌 래미안으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삼성물산은 건설부문은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만족과 품질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면서기술력 향상 및 소프트웨어 역량 확보를 통하여 사업구조를 고도화 시켜 나갈 뿐 아니라, 프로세스와 시스템의 혁신을 통해사업 경쟁력을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 건설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VISION & SLOGAN]

[인재상]

[인재양성]

[채용정보]

채용인원은 얼마나 되나요?

아직 채용인원은 미정입니다만, 전체적으로 000명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 채용하는 주요 직군은 어떻게 되나요?

주요 직군으로는 기술, 연구개발, 마케팅, 경영지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부분야는 입사 후 개인의 역량에 따라서 나눠지므로 주요 직군으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직군에 대해서는 해당 전공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채용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채용일정은 9월15일 ~ 9월19일 17:30분까지입니다.

채용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9월25일 SSAT, 10월 초 면접, 10월 중순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10월말에 최종합격 발표순으로 이루어 집니다.

서류합격 발표일은 언제인가요?

면접은 인성면접, PT발표, 집단토론으로 이루어집니다. 모든 면접은 하루에 진행됩니다.

이공계와 인문계의 PT발표는 동일한가요?

이공계 PT발표는 풀제 풀이식으로 진행되지만, 인문계 PT발표에서는 제시된 사례를 통해서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하게 됩니다. 총 문제는 3문제이며 택1입니다.

외국어 능력이 중요한가요?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사내 외국인 인력이 많기 때문에 어학실력을 중요시 여깁니다. 영어 등 제2외국어 능력을 갖춘 지원자라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이 외국어면접이 따로 진행되나요?

외국어 면접은 따로 진행되지 않지만, 경영지원 직군는 PT면접에서 1문제는 영어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존 면접 불합격자에 따른 불이익이 존재하나요?

기존 불합격자에 따른 불이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떨어지셨더라도 과감히 도전하세요.

이공계와 인문계의 비율은 어느 정도 인가요?

이공계와 인문계의 비율은 8:2 정도로 구성됩니다.

우대하는 자격증이 있나요?

우대하는 자격증은 없지만, 자격증을 바탕으로 면접에서 어필한다면 좋은 점수를 얻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복리후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일반 대기업 수준과 동등한 복리후생을 갖추고 있습니다. 4대보험을 포함하여 자녀학자금, 결혼도움방, 사내대출, 훼트니스센터, 개인연금지원 등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가 있습니다.

연봉은 어떻게 되나요?

연봉면에서는 직무별, 사업별로 다릅니다. 보통 모든 것을 포함해서 약 5,200만원 정도로 예상합니다.

삼성은 근속년수가 짧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아닙니다. 삼성전자와 같이 흐름이 빠른 계열사는 근속년수가 조금 짧을수는 있지만, 건설부문에서는 보통 12년으로 긴 편에 속합니다.

최종입사일은 언제인가요?

최종입사일은 내년 1월~2월사이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선배가 말한다!- 이것만큼은 타기업보다 좋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네임벨류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신뢰가 높은 삼성인 만큼 해외 여행을 가서도 삼성에 근무한다고 하면 높게 평가받습니다. 학생일 때와는 많이 다른 브랜드 가치의 자부심을 느끼는 것이 제일 좋은 점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