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고려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1-09-02



125주년을 맞이한 아서디리틀에서 자부감을 느끼세요!!

사람인이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아서디리틀에 다녀왔습니다. 아서디리틀은 100년간 기업을 유지하는 것도 매우 힘든일인데 올해 125주년을 맞이하는 기업인데요, 이런 회사에서 일할 수 있다는 건 좋은 기회로 여겨지며 최소로 생긴 컨설팅펌이며 한국의 경제개발 5개년과 한국 IMF가 발생했을 때도 자문을 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컨설턴트를 꿈꾸는 분들께서는 어서 도전해보세요~!!

김병철 취재기자 / 제작 : 이준영

 

[회사소개] 125년의 컨설팅 노하우를 갖춘 아서디리틀에 주목하라!

아서디리틀은 1886년 MIT대학 교수인 Arthur Dehon Little 박사에 의해 창립된 세계 최초의 경영 컨설팅 회사이며, 창립 이후 125년간 다양한 산업에서의 경험 및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전략, 혁신, 조직, 성과개선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문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컨설팅 시장을 선도해 왔습니다. 전세계 30개국에 위치한 아서디리틀 사무소에는 약 2,000명이 넘는 전문 컨설턴트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서디리틀의 파트너사인 Altran Group과 Cambridge Consultants Ltd.와 함께 18,000명의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최상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년 세계 60여개국에서 3,000여개의 컨설팅 케이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세계선도기업과 정부기관은 물론,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중 75%를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션]

Strategy, Innovation, Technology

[인재상]

열정,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 의사표현력, 대인관계, 시너지 창출

[지원자격]

◈ 2011년 8월, 2012년 2월 졸업 예정인 학부 및 대학원생(전공제한없음)◈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전공제한없음)

[지원서류]

◈ 영문 이력서(MS-Word: name_resume.doc) - GPA 명시, 외국어 성적 보유자인 경우 성적 기입 요망 - 인턴쉽, 병역특례 등 사회경험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명시하고 구체적으로 기입 요망 - e-mail 주소 기입 요망(서류전형 결과를 e-mail로 통보)◈ 영문 Essay(MS-Word: name_essay.doc) - 질문내용: What matters most to you, and why? - A4 1장 내 1.5줄간격 & Font 11로 작성, 상단에 이름 표기 요망◈ 학부 및 최종학교의 전학년 영문(또는 국문) 성적 증명서: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함.

[서류접수]

◈ 2011년 9월 19일(월) 오후 5시 마감◈ 상기 지원 서류를 첨부하여 e-mail(recruit.seoul@adlittle.com)로 제출 요망 - 메일 제목에 "지원자 성명" 및 "출신학교명" 명시 요망 - 이력서 내용이 사실이 아닐 경우 합격이 취소됨◈서류 결과 발표 : 9월21일 (수) e-mail로 개별 통보 ◈서류 합격자 대상 인터뷰 일정: 9월 24일(토) 오전9시~오후5시 ◈인터뷰결과발표: 9월26일(월) ◈최종인터뷰 10월4일~10월8일 잠정적.

[컨설팅펌, 오해]

과도한 업무라기 보다 BA에서 많은 역할 및 책임을 부여함으로써 보다 많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벽별을 보며 퇴근한다? 프레젠테이션이나 급한 프로젝트 등의 불가피한 상황 이외에는 시간관리가 가능하며 영화를 보러가기도 합니다!업무 외에도 업무의 연속이다?업무 이외 활동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하여 금전적 혜택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용정보] 아서디리틀의 정보는 이곳에!!

Business Analysts들이 수행하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BA는 컨설턴트로서 개별 작업 모듈에 대한 분석, 팀원으로서 협업시너지 창출, TFT 내 고객사 팀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인터뷰는 Group과 1:1 Interview로 진행이 됩니다.

상하관계가 존재하나요?

컨설팅펌의 특성상 상하관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서디리틀은 대화의 장벽없이 각자의 논리를 자유롭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어떤 사람의 논리가 어떻게 클라이언트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기 때문에 각자의 의견을 모두 존중하고 있습니다.

해외 오피스에서 근무가 가능한가요?

네. 많은 기회가 제공되고 있고 열성적인 모습으로 역량을 발휘한다면 가능합니다.

Career Path는 어느정도 되나요

아서디리틀의 Career path는 각 단계별로 1.5~3배 정도로 짧기 때문에 역량에 따라 빠르게 진급할 수 있습니다.

MBA지원이 되나요?

네. 개인의 역량을 위해서 MBA진학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인문과 이공계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60~70%로 이공계 비율이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BA로서 어떤 점이 좋은가요?

대기업에서 신입들은 본인이 맡은 일에만 치중을 하지만, ADS는 클라이언트 임원들과 상의해서 해결능력을 키우므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의 상황을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본인의 포부를 이룰 수 있고 국가적인 측면의 컨설팅을 하므로써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됩니다.

서류는 몇 명정도 뽑으시나요?

평균적으로 400~500장정도의 Resume가 들어오고 있으며 그 중 40명정도가 인터뷰를 받게 됩니다.

인터뷰는 하루에 모두 진행되나요?

오전 그룹인터뷰에서 16명이 뽑히고 뽑힌 16명은 오후에 1:1로 3번의 인터뷰를 보게됩니다.

그룹인터뷰에서 어떤 사람을 뽑나요?

남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내는 사람들 중요시 합니다. 또한 못하는 팀원이 있으며 그 팀원을 무시하기보다는 케어하면서 같이 해결책을 찾아가는 사람을 높게 평가합니다.

인사담당자의 서류 지원 TIP

경쟁률을 생각하면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습니다. 항상 2:1이라는 생각으로 마인드컨트롤을하며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사담당자의 인터뷰 준비 TIP

1) 평소에 어렵다고 생각했던 분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연습하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인터뷰 시 질문을 하며 윽박지르는 면접관이 있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면접관의 반응을 보면서 답변해야합니다. 만약 학점이 낮은 것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경우, 단순히 낮은 학점에 대한 설명을 듣기 위한 것이 아니라 그런 상황을 어떻게 잘 풀어가는지를 보는 면접입니다. 2) 모르는 문제가 나온다면 솔직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모르는 이유를 대답하세요~ 아는척하면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3) 너무 준비된 대답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컨설팅은 답이 없는 것에 대한 최적을 답을 도출하는 일입니다.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준비가 된 사람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공계 선배가 주는 TIP

" 경영학을 배우지 않아서 받은 불이익은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뷰를 위해서는 나름대로 준비를 해야합니다. 제 경우는 사소한 생활에서도 컨설팅 인터뷰를 하듯이 생각을 튜닝했습니다. 예를들어 상가에 이름없는 피자집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왜 그 가게는 브랜드 피자가 아닌 일반 피자집을 선택했을까?' 부터 시작해서 '초기자본금은 얼마였는가?' 등등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연습을 했습니다. 계속적으로 생각을 튜닝한다면 인터뷰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