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성균관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1-09-05



회사의 직무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자기소개서의 폭발력을 배가시킨다.

여름 끝자락의 태양빛이 내리쬐던 월요일! 사람인은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린 SK그룹의 채용설명회 현장을 다녀왔습니다.SK그룹사중 하나인 SK이노베이션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강의실을 가득 메우고 있었는데요! 바로 SK이노베이션의 채용설명회 현장입니다!! 내리쬐는 태양보다 더 뜨거웠던 그 현장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취재기자 : 이선우 / 제작 : 이준영

 

[회사소개]

[채용정보]

[인사제도]

[채용공고]

[SK 이노베이션]

지원자의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보나요?

입사동기, 향후포부 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회사에서 어떻게 해나갈지 잠재력을 봅니다.

자기소개서를 쓸 때 지원자가 꼭 준비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하신 후,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이 취업할 기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분야에 있는지를 조사하시고, 자신이 맡을 직무가 구체적으로 어떤 직무인지에 대해 공부하시면 좋습니다.

이력서에 작성할 때 불리한 점을 꼽는다면 무엇인가요?

어떤한 이력이나 자격이든 자신이 그것을 통해 무엇을 얻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력서에 썼다고 불이익을 받을 내용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이력이나 자격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이력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필기전형을 준비하는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먼저 절대 찍으시면 안됩니다. 아는 문제를 최대한 빨리 풀이하시면 되는데요. 시중의 문제집을 한번은 풀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문제집을 풀어보셔도 똑같은 문제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유형을 파악하는데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사람인 단독인터뷰 ◈

서류전형에서는 몇 배수로 뽑나요?

10~15배수로 뽑을 예정입니다.

면접에서는 몇 배수로 뽑나요?

최종합격인원의 3~4배수로 뽑습니다.

필기전형에서 모르는 문제는 빈칸으로 나둬도 괜찮나요?

필기전형에서는 아시는 문제를 최대한 빠른시간에 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서류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점은 무엇인가요?

특정부분은 보지않고 전체적으로 평가합니다. 서류를 적어도 3~4번정도 정독하며 전문적으로 검토하기 때문에 거짓없이 성실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모든 항목이 중요하지만 굳이 한가지 꼽자면 에세이를 잘 써주시면 좋습니다. 자신이 경험한 활동은 직무와 연계시켜 작성해 주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입니다.

외국어 자격증이 필수인가요?

Verbal Test 중 한가지라도 있으시면 괜찮습니다. BULATS, OPIC, TOEIC Speaking, G-Telp Speaking 중 한가지이며, 기준점수는 따로 없습니다.

다른기업에서의 인턴경력도 가산점이 되나요?

어떠한 활동이던 자신에게 어떤 경험이었는지를 서류에 잘 작성해주시면 됩니다.굳이 다른 기업이라고해서 불리하게 작용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지난 채용 탈락자나 불참자의 경우 다른 계열사로 지원 시 불이익이 있나요?

일절 불이익은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시고 지원하셔도 됩니다.

면접시 주의사항이 있으면 한가지 알려주십시오.

지각이나 복장같은 기본적인 사항은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대신 면접보실 때 긴장을 심하게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긴장을 심하게 하시면 면접진행시 횡설수설하게 됩니다. 그러니 어느정도의 감은 유지하시되 너무 심하게는 긴장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