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서강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1-09-08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합격의 비법은 여기에 있다!

사람인이 서강대에서 열린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상담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학생들이 상담을 받기 위해 길게 줄지어 있었습니다. 담당자 분들께서는 학생들의 질문에 성심껏 답해주셨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삼성 모바일 디스플레이에 지원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취재기자 : 송미연 / 제작 : 이준영

 

[회사소개]

[인재상]

[채용공고]

[채용정보]

이공계와 인문계의 하반기 채용 인원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올 하반기에는 이공계80%, 인문계20%를 채용할 예정입니다.

면접이나 인적성에서 떨어진 지원자에 대한 불이익이 있나요?

아니오. 면접이나 인적성에 대한 불이익이 없이 공평하게 이루어집니다.

[서류전형]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중심적으로 검토하시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서류의 자기소개서는 면접 시 크게 작용합니다. 솔직하고 진솔하게 자신의 경험을 피력하시면 됩니다. 이력서는 기본 요건만 충족한다면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우대하는 자격증이나 전공이 있나요?

경영지원과 영업마케팅직은 전 전공을 우대합니다. 연구개발과 기술직은 전기/전자, 물리, 화학/화공, 재료/금속, 기계에 관련된 전공만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우대하는 자격증으로는 한자 자격증(한국어문회 (3급 이상), 한자교육진흥회 (3급 이상), 한국외국어평가원 (3급 이상), 대한검정회 (2급 이상)), 중국어 자격증 보유자(필기 : BCT (620점 이상), FLEX 중국어 (620점 이상)新 HSK (新 5級 195점 이상)/ 회화 : TSC (Level 4 이상), OPIc 중국어 (IM1 이상))과 공학교육 프로그램 이수자를 우대합니다.

인적성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요?

삼성의 SSAT은 인성과 적성 두 가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적성은 개인이 어느 정도의 역량이 있는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인성에서는 질문이 많기 때문에 일관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SSAT에는 과락이 존재합니다.

[면접전형]

채용 전형의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9월15일부터 19일17시까지 서류전형 접수를 시작으로 인적성과 면접을 거쳐서 이루어집니다. SSAT는 9월 25일 날 시행됩니다. 면접은 10월5일부터 10월11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면접은 하루에 모두 진행되며 PT면접, 토론면접, 임원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면접 통과자에 한해 10월 말에 건강검진이 이루어집니다.

면접을 잘 보기 위해서는 무엇에 중점을 두어야 할까요?

토론면접의 경우 팀원들과 함께 이끌어 가는 면접이므로 팀워크가 중요합니다. 토론에 참여하기 전 20분 동안 자신의 생각을 정리한 뒤, 찬성/반대/사회자로 각자의 역할을 정해서 면접이 진행됩니다. 임원면접의 경우,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중점으로 이루어집니다. 진솔하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면접에서 너무 얌전한 이미지보다는 자기 주장을 분명하게 펼 수 있는 사람을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