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중앙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0-09-14



9월 14일, 중앙대학교 학생회관에서 OCi Company의 채용설명회가 있었습니다. 봇물처럼 쏟아져나오는 공채 소식들 속에 당당히 자리하고 있는 다소 생소한 이름의 OCi. 이 기업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드리기 위해 사람인이 밀착취재했습니다. 채용을 열망하는 그 뜨거운 열기가 내뿜어졌던 채용 설명회속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Do You Know OCi?

세계 시장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 OCi는 51년의 역사를 갖고 있지만 2009년 기업 명칭변경을 통해 아직 대중에게 생소합니다. 구 동양제철화학의 명성을 이어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해가며 세계시장을 가장 활발하게 도전하는 기업입니다. 태양광 산업의 핵심소재인 폴리실리콘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OCi는 세계 3대 메이저 폴리실리콘 제조기업 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비전]

지속적인 성장과 이익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딩 화학기업이 되는 것이 OCi의 비전입니다. OCi는 기회Chance, 도전Challenge, 변화Change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그린에너지 창조 기업으로 올해 정부가 인정하는 대한민국 녹색전문기업 1호로 선정되었습니다. 끊임없이 혁신하는 NO.1 Value Creator가 되고자 합니다.

[주력 사업]

폴리실리콘 : 태양광 에너지 생산을 위해 설계된 잉곳, 웨이퍼, 태양전지, 모듈, 시스템으로 이어지는 기초소재 (세계 2위 기록)친환경 단열재 : 공기 중 수분으로 인한 열전달을 방지하여 최고의 단열성능 자랑카본블랙 : 자동자 및 자전거 타이어, 산업용 고무제품으로 사용TDI : 생활용품들의 필수재료과산화수소 : 섬유염색공업과정에서 섬유 손상을 방지하며 강력한 표백력을 지님Pitch : 부산물 정제 및 재생으로 환경정화 기능(세계 3위 기록)인산 : 반도체 및 TFT-Lcd의 원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됨소다회 : 유리 제조시 강하제 역할을 하는 무기화학 제품

[인사제도]

기본적으로 사원, 주임(2년차), 대리(4년차),과장, 차장순으로 승진이 되지만 개인의 역량과 성과에 따라 fast system을 도입하여 더 빠르게 진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끊임없이 자신을 개발하고 혁신하는 인재를 원합니다.*인사담당자Tip :기업의 인재상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자기소개서 각 항목에 잘 녹아내리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지속적이고 탁월한 업적과 역량이 가장 중요하며 결과에 따라 성과관리 및 보상이 모두 이뤄지기 때문에 개인 역량을 잘 키워야 합니다.

[복리후생]

-신입 메토링지원-MBA학위 지원 프로그램-자녀 학자금지원, 주택자금 지원, 경조사 지원, 파견/사택 지원, 직원자녀 영어캠프 지원-장기근속 포상, 우수모범지원 포상, 제안 포상 등-사내 동호회 지원, 휴양시설, 통근버스 제공 등

입사지원 전 꼭 확인하세요~

[전형관련]

1. 접수기간 및 방법  -접수기간 : 2010.10.10(일) 자정까지  -접수방법 : 당사 홈페이지 www.oci.co.kr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지원 2. 전형방법 : 지원자 입력 → 서류 전형 → 인성 검사 → 면접 전형/ PT 전형 → 최종합격 *인사담당자Tip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 바로 자기소개서 입니다. 추세가 모든 대기업들이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검토하는데, 다른이의 이야기를 인용하기 보다는 자신의 경험담을 사실적으로 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편일률적인 이야기는 자제하시고 자신만의 특화된 이야기를 적는 것이 좋습니다.인성검사는 개별적인 성향을 파악하기 위한 방법으로 성격에 특별한 결함이 없는 이상 부담없이 시험에 임하시면 됩니다.3. 모집분야 : 화학공정, 유기합성, 환경, 화학, 태양관, 소재/재료 ,분석4. 지원자격  -2011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 4년제 대학 기 졸업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5. 제출서류 : 입사지원서를 제외한 제출서류는 서류전형 합격 후 면접전형시 직접 제출합니다.  -On-line 입사지원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최종학교 전학년 성적증명서  -외국어(TOEIC, TOEIC Speaking, Opic, TOEFL, TEPS, HSK, JPT 등) 성적증명서  -보훈대상자 증명서  -자격증 사본*인사담당자Tip :공인외국어 성적의 제한은 없지만 꼭 제출해야 합니다. 여러분께 지원의 폭을 넓혀 드리고자 제한을 두지 않은 것이나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으로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면접전형 안내]

1차 면접(11월 초 진행)팀장급(차장부장급) 면접으로 집단토의면접(6명이 그룹을 이뤄 리더쉽 직무역량 파악)과 PT면접(직무와 전공에 관련 된 주제를 제시하고 5분정도 개인발표시간이 진행됩니다.)2차 면접(11월 중순 진행)사회인으로서 어떤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 인성면접이 주를 이룹니다. 진행시간은 개별적으로 20~30분 정도 예상합니다.3차 면접(12월 초 진행) 3차면접은 최종 합격여부를 가리는 자리로 기업의 CEO가 면접을 봅니다. 합격 가능성이 높은 자들을 위주로 면접을 보기때문에 큰 부담을 갖지 말고 면접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 진행시간은 개별적으로 20분 정도 소요 예상합니다. *인사담당자Tip :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감입니다. 소극적인 자세는 절대적으로 감정요인이 된다는 것 잊지 마십시오.

[채용설명회 Q&A] 당신의 무한한 가능성, 잠재력 있는 기업에서 발휘하세요!

각 분야별 모집 비중이 어떻게 됩니까?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분야에서 인재가 많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그러나 문과와 이과의 채용비율을 따지자면 화학회사이다 보니 기계, 전기, 화공쪽 비중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단, 이번 대졸공채에서는 평상시 보다 2~3배(100명 단위) 채용인원을 늘릴 예정으로 상대적으로 기회의 폭이 넓습니다.

채용 각 과정에서 몇 배수로 선발할 예정입니까?

서류전형에서 10~11배수 정도 선발할 것이며, 1,2차 면접에서 1/2배수, 3차 면접에서 2배수 미만으로 해서 선발할 것입니다.

상경계열 기획팀은 주로 어떤 업무를 하는 곳입니까?

사업계획 및 경영지원 업무를 주로 담당합니다 재무제표, 손익분석, 계열사 관리, M&A 등 전문적인 역량을 필요로 하는 부분입니다.

OCi에서 말하는 영업과 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OCi는 B2B회사이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이 잘 모르는 것이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가 생산한 제품을 대기업에 사고 팔며, 대기업 부터 중소기업까지 대한민국 화학산업 전체가 저희의 공급처입니다. 각 품목별로 업체간, 시장상황, 주식변동 등을 분석하고 고객의 needs에 맞에 공급과 수요를 조절하여 판매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B2B마케팅은 다순 홍보업무가 아닌 경쟁사와 시장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난뒤 마켓 슈어를 늘리는 방향이 주 목적입니다.

OCi만의 독특한 기업문화가 있습니까?

동양제철화학이라는 명칭에서 느껴지듯이 '보수적이다', '딱딱하다' 라는 느낌 받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경험한 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위해 역동적으로 움직이며, 기업 내 상하관계 커뮤니케이션도 좋은편입니다. 지난 공채에서 여성사원 비율은 30%정도로 계속해서 여성 비중을 늘리는 추세에 있습니다.(웃음)

주근무지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주로 군산공장이나 포항공장이 위주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만, 추후 변동가능성 폭이 높습니다. 순환근무가 많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공장, 본사사업지원, 본사영업지원, 해외지사파견 등 변동폭과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성과관리제도는 어떻게 됩니까?

성과관리제도에 기반한 고성과 고보상주의를 원칙으로 합니다. 고정급(연봉-대졸사원 초봉 3300만원)과 성과급으로 나뉩니다. 입사 후 2년간 200%도입, 그 이후 부터는 600~ 800%를 적용합니다.(신입사원의 경우 성과급 포함 3700만원 수준으로 다른 기업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OCI 홈페이지와 브로셔를 꼭 확인하세요

* 홈페이지 : http://www.oci.co.kr
* 브로셔(pdf파일이므로 Adobe Reader를 설치하시거나, [오른쪽 클릭-다른이름으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직무적성검사 테스트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