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성균관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0-09-15



9월 15일, 성균관대학교 경영관에서 한국투자증권의 CEO채용설명회가 진행됐습니다. 늦더위에도 불구하고 강의실에 가득한 취업준비생들의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증권사에 대한 구직자들의 열망이 높은 만큼 한국투자증권에서는 CEO가 직접 취업준비생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해 주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사람인이 나섰습니다. 함께 떠나보시죠!

가치를 아는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자격, 한국투자증권

21세기 한국을 대표하는 금융회사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30여 년간 한국자본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기업금융과 투신업계를 선도해 온 대형 종합 증권사입니다.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최상의 고품격 종합금융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성공만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임직원만 2,500여명, 자산규모 13조 3,405억 원을 자랑하는 종합금융회사로 Vision2020년(자기자본 이익률(ROE)20%, 시가총액 20조원)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성장전략을 펼쳐 아시아의 탑클래스가 되기를 꿈꿉니다.

[인재상]

열정-모든 일에 열과 성의를 다함도전정신-새로운 것에 과감히 도전함전문역량-직무에 대한 전문지식 및 스킬 보유함변화주도-열정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인사담당자 Tip : 분야마다 다르기 때문에 한 부분만 단적으로 계량화시켜 말하기는 어려우나 근성있고 도전정신이 있으며, 베짱이 두둑한 인재를 원합니다.

[복리후생]

-업계 최고 수준 급여: 월정급여, 상여금, 경영성과급, 각종 성과급, 법정수당-교육지원: 해외 MBA지원, 자기 개발비 지원, 카페테리아식 교육 지원-대출지원: 주택구입자금 대출, 전세자금 대출, 생활안정자금 대출-의료비 지원: 입원의료비 지운, 외래진료비 지원, 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경조사 지원: 경조금 지원, 경조사 휴가 실시, 화환 및 조화 지급-기타 동호회 활동 지원, 콘도 지원 등

입사지원 전 꼭 확인하세요~

[전형관련]

1. 채용 예정 인원모집구분: 신입사원(정규직)모집분야: 지점영업, 본사영업, 리서치, IT2. 응시자격-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 학력(2011년 2월 졸업 예정자 포함)-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3. 지원 접수기간 및 방법응시원서접수: 2010년 9월 6일(월)~9월 29일(수) 18:00까지접수방법: 온라인 입사지원서 작성(www.truefriendrecruit.com)*방문접수, 우편접수, e-mail접수는 불가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10년 10월 13일 예정(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4. 전형방법 서류전형->1차 면접->2차 면접*인사담당자Tip : 1차 면접의 경우 오전은 실무진 면접, 오후는 임원면접으로 하루에 두 번 면접을 실시하며, 2차는 CEO 최종면접입니다. 세 번의 관문을 통과해야만 입사가 가능합니다. 특별히 더 tip을 드리자면 2차 면접은 지원자들의 인성, 소양, 열정 등을 위주로 봅니다. 제한 된 시간에 5~6명의 지원자를 보기 때문에 2차에서는 금융지식에 대한 질문을 할 시간이 없습니다.5. 기타-당사 각 대학 채용 설명회 참석자는 서류전형시 우대*채용설명회 미실시 대학 참석자도 동일 가점 부여-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는 서류전형시 우대-국가보훈대상자는 관련법규에 의거 우대 -응시원서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당사의 사정에 따라 전형절차와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음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으로 문의(인사부 02-3276-6316, 6311)

[채용설명회 Q&A] 자신의 적성과 직무에 대한 이해가 높아야 합니다!

외국어 가산점제도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는 외국어 점수가 그리 중요한 요소는 아닙니다. 토익점수가 당락의 기준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영어에 대한 기본소양을 파악하는 정도이므로 부담을 내려놓으시기 바랍니다. 증권회사에서 영어는 그리 중요한 업무적 역량이 아닙니다.(웃음)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 한다고 했는데 각 분야마다 우대하는 자격증이 있습니까?

분야별로 특별히 구분 짓지는 않았습니다. 자격증을 갖추지 못했다고 해서 주눅들 필요 없습니다. 자기소개서에 자신의 개성을 잘 살려 정성껏 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단, 지점영업의 경우 꼭 필요한 자격증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CPA, CFA 정도면 검토시 긍정적으로 비춰지지 않을까 합니다.

채용규모 및 서울지역 채용인원이 궁금합니다.

정확히 지원분야별로 채용인원을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총인원은 최대 200명 채용 예정이며, 서울은 전국 지점 중 2/3가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그 수를 가늠해보기 바랍니다.

2차 면접시 자신을 돋보이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까?

짧은 시간에 사람을 판단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단, 지원자가 증권업의 속성을 잘 파악하고 회사에 몸 던질 자신이 있는가를 보려고 합니다. 한정된 시간 내에 자신의 장점과 열의를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준비된 메뉴얼보다는 스스로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답변, 간결하고 명료한 답변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면접시 유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까?

자기 자신을 진솔되고 간결하게, 과장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을 너무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보단 질문자가 원하는 답변만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원색의 의상은 주의를 산만하게 하기 때문에 사람에 대한 판단을 흐리게 되므로 깨끗하고 깔끔한 복장을 갖추셨으면 합니다.

투자실전 경험이 있는데 채용시 이런 경력이 도움이 됩니까?

Yes일 수도 No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주식투자를 해보며 많은 것을 느끼고 업무에 잘 맞는 인재라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큰 도움이 되지만 그냥 해봤다고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기타 질문]

증권과 관련 없는 비전공자로 증권관련 지식이 부족합니다. 신입사원의 직무교육 및 신입사원에게 어떤 교육을 실시하는지 그리고 사원이 갖춰야할 지식은 무엇입니까?

입사 전 증권업이 뭐하는 곳인지, 내 적성이 맞는지 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사후 직무교육이 빡세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4주간 집합교육 뒤 각 지점에 파견되어 해당업무 교육시간을 갖습니다. 더불어 1대1 멘토를 붙여 3개월간 OJT교육이 이루어집니다. 입사후 1년 정도면 어디가도 서럽지 않을 지식을 갖추게 됩니다.(웃음)

임원을 꿈꾸는 신입사원에게 조언이나 경험담을 들려주실 수 있습니까?

누구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과정이 있고, CEO의 꿈을 갖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본인이 임원이 되고 싶다면 사원시절 부터 임원처럼 사고하고 판단하며 행동하는 것이 그 길에 가까워지는 방법입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브로셔를 꼭 확인하세요

* 홈페이지 : http://www.truefriend.com
* 브로셔(pdf파일이므로 Adobe Reader를 설치하시거나, [오른쪽 클릭-다른이름으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