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홍익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0-09-17



따뜻한 가을 햇살이 홍익대학교 캠퍼스를 포근하게 만든 9월17일 NC소프트 채용설명회가 열렸습니다. 디자인과 미술 학도의 메카 홍익대학교에서 UI(User Interface) 직무의 기본기가 확실한 미래의 개발자들과 각 부문의 활기 넘치는 지원자를 찾기 위한 힘찬 발걸음으로 시작된 채용설명회는 참석자들의 열정 어린 질문과 인사담당자의 담백한 설명으로 참신한 정보 소통의 장이었습니다

YOU ARE THE NEXT, NCSOFT

1997년 설립되어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진출을 시작한 엔씨소프트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온라인게임 개발 기술 역량과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한 게임산업의 글로벌 리더 기업입니다.

[Company Culture]

1. Mission : 세상 사람들을 더 즐겁게 만드는 것2. Spirit : Do the right thing! 늘 옳은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실천으로 옮기는 정신3. Format : 작고, 강하고, 알찬기업  - 작다 : 신뢰를 바탕으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회사  - 강하다 :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결정하고,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것  - 알차다 : 선택과 집중을 통해 우리가 잘하는 일을 누구보다도 탁월하게 잘하는 것4. Core Value  - Integrity : 원칙과 약속을 지키고, 올바른 생각과 방식을 행동하는 것  - Passion : 꿈을 가지고 도전하고, 열정을 다하는 것  - Never – ending Change :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개선하는 것*인사담당자 Tip : 인재상은 Core Value에 부합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시 보는 것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지원부문에서 다른 지원자들과 다른 열정과 Never-ending Change를 표현해 주는 것입니다.

[Global Network]

엔씨소프트는 한국에 본사를 기준으로 현재 북미, 중국, 유럽, 일본, 타이완 및 태국 총 6개국에 현지 법인 및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제품을 전 세계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Work Environment]

편하고 즐거운 근무 환경, 다양한 자기 개발 기회, 또 즐거움이 있는 엔씨소프트에서의 생활로 개인도 회사도 윈-윈 할 수 있습니다.

[인사제도]

1. 보상제도 : BASE PAY(기본 연봉) + STI/LEI(Short Term/Long Term Incentive) + 복리후생 프로그램  - BASE PAY(기본연봉) : 신입사원 초임, 매년 평가에 따라 연봉인상률 정해짐  - STI(Short Term Incentive) : 매출과 재무적 성과와 개개인에 대한 성과를 고려하여 매년 지급  - LTI(Long Term Incentive) : 중장기적 stock option을 통해 지급  - 복리프로그램 2. 직급 및 승진  - G-Track : G4(주임/대리) -> G3 (과장) -> G2 (차장) -> G1 (부장) -> G0 (임원)  - S-Track : G2부터 관리자와 기술자로의 승진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 구조*인사담당자 Tip : 개발자로서 일하게 될 경우, 기술자와 관리자의 진로 결정의 문제를 줄이기 위하여, 듀얼트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3. 평가 : 연말 조직평가와 개인평가를 통하여 승진 및 연봉에 영향을 미치게 됨. 4. 교육 : 직원들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각종 사내외 교육을 지원, 신규 입사자들이 빠른 시일 내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과 교육을 지원5. 복리 후생- 복지카드 : 연간 180만원 한도 내에서 자기 개발, 취미 활동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지급- 종합 메디컬플렌 : 직원 및 직원 가족(배우자의 부모 포함)의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사망, 질병사망, 각종 의료비를 집중 보장하기 위한 맞춤형 보험제도로 임직원과 가족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와 금액면에서 폭넓게 업그레이드 되어 실행- 사내 식당 운영 : 사내식당을 운영하여 직원들에게 중/석식 제공. 중/석식 모두 2종(한식/양식)의 식사 메뉴 외 샌드위치와 김밥 등 테이크아웃 메뉴를 제공-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 직원들의 여가생활 지원, 상호 커뮤니케이션 증대를 통한 조직문화, 기업문화 활성화, 스포츠 동호회와 게임관련 동호회, 와인, 사진, 음악 동호회 등 20여개 동호회 운영중- 콘도미니엄 운영 : 전국 휴양지의 콘도미니엄을 확보. 직원들과 가족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인사담당자 Tip : 2013년에 판교 신 사옥으로 이주를 하게 됩니다.

입사지원 전 꼭 확인하세요~

[전형관련]

1. 접수 기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2010.09.13 ~ 2010.10.03  - 접수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입사 지원(www.softnet.com) 2. 지원자격  - 2011년 2월 졸업 예정자 or 기졸업자(4년제 정규 대학 학사 이상)  - 전공불문  -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 남자는 군필자 또는 면제자3. 채용절차온라인 입사지원서 작성 → 서류전형 → 인적성 및 역량평가 → 1/2차 면접전형 → 최종합격4. 모집분야  - 개발(프로그래밍, 게임 기획, 그래픽, 웹서비스기획, FQA, 개발관리)  - 시스템 및 정보 서비스(Business Intelligence, 정보보안, 시스템운영)  - 사업 (사업기획, 해외사업)   - 경영지원 및 서비스 (경영기획, 재무회계, 인사, 구매, 웹서비스운영, GM) 3. 주의사항그래픽 직군 지원자께서는 반드시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정 안내]

1. 서류접수 : 9월 13일 ~ 10월 03일2. 서류 합격자 발표 : 10월 11일3. 인적성 및 역량평가 : 10월 12일 ~ 10월22일*인사담당자 Tip : 지원 분야별로 역량평가에서 어느 정도의 지식과 Skill을 가졌는지를 직접적으로 평가합니다. 프로그래밍 분야에서는 실질적 코딩, 게임기획 직무에서는 조건 제시 후 게임기획, 그래픽에서는 역량평가를 잘 보지 않고 제출하는 포트폴리오를 갖고 평가합니다. 사업은 특정테마에 4~5장 분량의 PT와 영어 PT를 통해 평가하고, 경영지원 및 서비스 부문은 필기시험을 주로 봅니다. 일부 직무에서는 역량평가를 시행하지 않습니다.*인사담당자 Tip : 인적성 검사는 면접 때 개인성향을 파악하기 어려워 사전에 성격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하여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검사입니다. 합격의 당락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마음 편하게 임하시면 될 것입니다.4. 면접 전형 : 10월 25일 ~ 11월 19일  - 1차 면접 : 현업 팀장님과 직무 분야의 전문가(SME)로 구성된 실무면접  - 2차 면접 : 임원 면접*인사담당자 Tip : 임원면접에서 인성만 볼 것 같지만, 임원분들이 젊기 때문에 실무적인 부분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은 다 대 다 형식으로 진행됩니다.5. 최종 합격자 발표 : 11월 30일

[채용설명회 Q&A] 기본에 충실한 준비된 인력을 선호합니다.

[지원 및 채용 관련]

영상관련 포트폴리오가 그래픽과 UI(User Interface) 직무 지원하는 데 이점이 있을까요?

UI직무와 영상 포트폴리오와의 관련성은 조금 떨어집니다. 영상을 잘한다고 해서 지원하기 보다 확실한 목표를 갖고 UI에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해외 경험이 있는 지원자는 FQA와 해외사업 중 어느 직무지원이 좋을까요?

기본적으로 사업과 개발 분야 모두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야 하고, 사업부문은 게임에 대한 이해도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그리고 비즈니스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본인이 상경 관련 지식이 없다고 하면 FQA가 맞을 것 같고, 경영학 전공이거나 관심이 있다고 하면 사업부문에 지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사 직무에서 원하는 역량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본사에서 해외법인에 대한 제도 구축이 진행중 이어서 해외 현직자와 소통을 위해 영어를 잘하는 것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지원분야에 대한 명확한 동기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역시 중요한 역량입니다. 지원하는 분야에 대하여 어떠한 학습을 해왔는가를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인사 관련 자격증을 준비해 봤다든지, 학부과정에서 관련 전공을 많이 들었다거나, 인사 관련 아르바이트의 경험 등이 도움될 것입니다.

GM이 하는 일은 무언가요?

Game Master는 게임 모니터링, 유저들의 반응/성향과 게임 분석을 통하여 개발자와 사업 인력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일을 하는 직무입니다.

각 직무별 TO가 어느 정도 됩니까?

하반기 신입 인원은 80~100명을 생각하고 있지만, 기대치에 많이 부합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