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경희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0-10-06



LG생활건강의 특별한 채용프로세스인 Sales Academy 채용설명회가 10월 6일 경희대학교 청운관에서 열렸습니다. 설명회를 통하여 청년구직자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단어 ‘열정’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든 설명회였습니다. 열정에 대한 답을 찾기 보다 자신을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한 시점에 살고 있는 우리 젊은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채용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세상을 뒤흔들 세일즈의 주인공, LG 생활건강 Sales Academy

LG생활건강은 1947년 창립 이래 60여 년간 수많은 고객의 생활 속에서 항상 함께 해온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입니다. 꾸준히 새로운 시장과 고객을 창출하며, 고객의 아름다움과 꿈의 실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Vision]

고객의 아름다움과 꿈을 신현하는 최고의 생활문화기업- 고객의 아름다움과 꿈- 최고의 재무성과- 시장지배력 - 최고의 인재요소-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

[Core Value]

- Innovation(지속적인 혁신 추구) : 기존이 사고 개념을 벗어나, 자유로운 발상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가치- Consumer Focus(소비자 중심) : 소비자 중심으로 사고하는 기업- Professionalism(프로정신) : 자신의 업무에 대한 프로정신의 최고지향 - Speed(한발 앞선 곡개대응) : 고객에게 Needs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충족시킴

[Value Proposition]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며 생각이 자라는 소비자 마케팅회사- 일과 삶의 균형 : Flexible Time(집중근무,정시 출퇴근), 충분한Refresh, 자유로운 사고와 대화, 전시 동시 휴가제- 차별화된 경력기회 : Early Responsibility(젊고 유능한 인재에게 큰 책임과 권한 부여), - 자기계발 기회 제공 : Training Roadmap, Consumer Insight 체득기회- 공정한 보상 : Market Value 대비 경쟁력 있는 보상

[사업 부문]

- 생활용품 - 화장품- Nutri Health- 코카콜라음료- THE FACESHOP

[인재상]

- 개성이 강하고 차별화된 당당한 인재 - 건전한 발전가능성이 있는 인재- Unexpectedness : 소란스런 세상 속에서 자신의 목소리가 들리게 하는 자

Sales Academy

Sales Academy가 무엇인지 알자!고객의 아름다움과 꿈의 실현을 위해 최상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젊고 패기찬 영업사원 인재를 선발을 위한 6주간의 인턴십과 해외에서 진행되는 3박4일간의 합숙전형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LG생활건강의 채용 프로그램입니다.

[목적]

다필요 없어! 열정만 가지고 와!국내최고의 생활문화 기업인 LG생활건강과 함께 성장할 능력과 열정을 가진 우수한 영업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1~2회 실시합니다.

[참가 자격]

- 4년제 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11년 2월 졸업예정자- ‘10년 12월부터 ’11년 1월말까지 인턴쉽과 세일즈 아카데미 해외 합숙 전형에 참가 가능하며, 11년 2월 입사 가능한 자 - 전학년 평균 성적이 B0이상이고, TOEIC 600점(‘10년 10월 4일 기준 2년 이내)이상인자- 해외 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자일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

[영업관리직군 정의]

소비자 접점(거래처/유통채널)에서의 영업 활동을 기획/지원/관리하는 역할- 유통채널(거래처) : 백화점, 할인점, 기업형슈퍼마켓, 편의점, 대리점, 화장품,전문점, - 영업활동(기획/지원/관리) : Distribution(입점), Display(진열), Merchandising(판촉), Pricing(가격)*인사담당자 Tip : 영업이라는 것은 회사의 돈을 가지고 자기사업을 해보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신이 우리 회사 제품에 대하여 더 많은 이익을 내는 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사담당자 Tip : 영업에 대한 통념인 힘듬은 어느 직군에나 존재한다. 영업은 술을 잘 먹어야 한다? 아닙니다. 요즘은 Market Designer라고 부릅니다. 술을 잘 먹는 다는 것이 하나의 장점으로 작용하지만, 그게 다는 아닙니다. 각자의 특성에 맞는 영업활동이 요구되기 때문에 두려움 없이 도전하시길 부탁 드립니다. 맑은 생각과 행동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다 지원자로서 적당합니다.

입사지원 전 꼭 확인하세요~

[전형일정]

1. 서류전형 : 10월 4일(월) ~ 10월 20일(수) 18:00 마감*인사담당자 Tip : 자소서 항목이 기존과 바뀌었습니다. 확인하시고 진솔하게 써주세요.2. 직무적성검사 : 10월 31일(일) 예정 3. 면접전형 : 11월말 예정4. 인턴십 : 12월 초 ~ 1월 초 예정 5. 해외 합숙전형 : 1월 중순 예정 6. 최종합격

[채용설명회 Q&A] LG생활건강에 세번째 도전입니다. 이번엔 합격할 수 있을까요?

[전형관련]

서비스를 배우고 관광학을 배운 것이 이력서 작성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이론적인 부분보다 사람들을 만나는 장면의 비즈니스 매너를 익히고 배운 것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 때 다른 지원자보다 관련 질문을 더 받았던 기억이 있고요. 학문적인 것보다 인턴십, 교외활동 등 자신의 경험을 함축적으로 잘 녹아나게 쓰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학과만의 특성을 세일즈직무에 결부 시켜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하반기 모집인원이 얼마나 되나요?

40~50명 내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정된 인원이 아니고 우수 역량의 지원자가 많으면 더 많이 선발 할 수 도 있습니다. 상대적인 숫자입니다.

영업 직무에 3년의 경력이 있는 지원자 입니다. 다른 회사의 경험이 전형과정에 영향을 미치나요? 나이 제한이 있습니까?

다른 회사의 경험은 장단점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다른 지원자에 비해 빠른 업무수행능력 향상에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신선함이나 창의적인 업무 효과에서는 부족함 면이 있을 수 있다고 주관적으로 생각합니다. 나이제한은 없습니다.

두 번이나 면접단계에서 떨어졌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면접경험이 불이익으로 작용하는지 또는 강점이 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사람이 사람을 평가한다는 것이 녹녹치 않습니다. 그런 차원을 이해해주셨으면 좋겠고요. 과거 지원경험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한마디로, 필터링 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열정을 보여주시고, 자신의 본래의 모습과 개선사항을 진실되게 표현해 주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면접에 받았던 질문에서 가장 난감했던 질문은 무엇이었고 어떤 대답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재고로 남은 화장품을 100개를 1주일 내로 어떻게 팔아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이 있었고, 저의 주관적인 대답은 “저의 말빨과 얼굴을 이용하여 팔아나가겠습니다.” 였습니다. 영업성과 측면에서 보면 어이없는 대답입니다. 하지만 지원자의 열정, 질문에 대한 재치 있는 답변, 평소의 세일즈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직무관련]

영업직무에는 남자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선발과정에서 남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나요?

성적인 부분에 대한 판단은 없습니다. 지원하시는 분들이 스스로 어려움을 느끼시는 부분은 있습니다. 여성 지원자와 재직자의 수가 적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큰 만큼 얻는 것이 많을 것입니다.

직무가 아직 나뉘어 지지 않았는데, LG생활건강이 해외로 나갈 계획이 10%밖에 안 된다고 하셨는데, 입사 후 해외영업으로 나갈 수 있습니까?

해외시장에 경험이 많지 않은 분을 해외업무에 배치하는 것에는 리스크가 있어, 회사가 판단 할 때 해외 비지니스에 적절하다고 생각되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영업직에 필요한 역량이 있는데 무엇이 가장 중요할 까요?

첫째, 실행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아이디어, 기획력, 프로모션이 있다 해도 실행력이 없다면 실적을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말빨’입니다. 여러 사람과 만나게 되고 협상과 제안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말(언어적 스킬)을 잘해야 하고, 발은 실행력과 결부되는데 말을 잘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은 근성이 있어야 합니다. 업무활동에서의 어려움들에 도전하고 극복하려는 근성이 중요합니다.

[기타]

하반기에 마케팅 세미나 채용계획이 있는지?

세미나 채용계획은 없습니다. 3월에 시작해서 8월에 끝나는 채용에 참여 해야 합니다.

건방지면서 당당한 것에서 건방과 당당한 경계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기존의 사고방식과 다르고 맞지 않을 수 있다 하더라도 다른 각도로 사물과 현상을 바라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