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중앙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0-10-26



겨울이 코앞까지 찾아온 2010년 10월 26일 중앙대학교 취업정보세미나실에서 세아그룹 채용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철강산업 분야의 소리 없이 강한 세아그룹의 인사담당자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시작된 설명회는 지원자들의 열정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지원자의 관심을 받은 세아그룹의 중요 채용정보와 궁금증을 해결한 채용설명회였습니다.

Beyond your Thinking, SeAH

1960년 철강의 불모지였던 이 땅에 세아는 최초의 강관회사인 ‘부산철관공업㈜’로 출발하여, 1967년 국내 강관업체로서 최초로 미국에 강관을 수출하고, 1975년 용접강관의 최고봉인 API 파이프를 개발하여 활발한 수출의 길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끊임없는 선진기술 도입과 신제품 개발로 세계적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 철강산업의 세계화에 앞장서 왔습니다.

[비전]

-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21세기 세계시장의 주역이 되는 기업

[경영이념]

- 신뢰와 성실을 바탕으로 풍부한 가치 창조- 사람을 소중히 여김 - 인류사회에 기여

[인재상]

- 합리적이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사람-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사람- 적응력과 융화력을 갖춘 사람- 신뢰를 바탕으로 둔 겸손 겸허

[인재 육성]

- 단기 MBA 과정 운영- 사내 외국어 강좌 운영(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e-Learning 및 Book-Learning 연중 실시- 계층별 교육 및 각종 직무교육

[복리 후생]

- 자녀학자금 지원/ 주택자금 지원- 회사콘도 운영 / 하계휴양소 운영- Refresh 휴가 (휴가비 지원)- 문화활동 지원(오페라공연 관람 등)- 사내동아리 지원(스포츠, 예술)- 기타 다양한 복리후생제도 계열사별 운영 중 *인사담당자Tip : 대졸 신입사원 초임은 계열사와 직무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고정급 3,000만 원 내외이며 200~700%의 인센티브를 받게 됩니다.

직무별 우대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응시자격]

-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011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2010년 12월 말 전역예정 군 장병 포함)-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

[우대사항]

- 세아홀딩스 및 세아메탈 : 영어 능통자 - 세아베스틸 구매 : 영어 또는 일본어 능통자- 세아베스틸 영업 : 일본어 또는 중국어 능통자 - 세아베스틸 R&D : UT산업기사 자격증 능통자 - 세아베스틸 설비 : 기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 세아특수강 생산 : 대기환경기사 자격증 소지자- 세아특수강 품질 : 수질기사 또는 가스기사 자격증 소지자 - 세아특수강 설비 :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소지자- TOEIC Speaking 점수 소지자 등급별 우대(접수마감일 기준 2년 내 성적만 인정)- MBA, CPA, CFA, AICPA, 변호사, 변리사, 세무사, 공인노무사 우대- 취업보호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의거 우대

[전형 단계]

-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오프라인) → 면접전형 → 신체검사

[지원서 접수 및 일정]

- 접수방법 : 채용홈페이지(http://seah.saramin.co.kr/)를 통한 온라인 지원- 접수기간 : 2010년 10월 29일(금) 오전 9시 ~ 2010년 11월 7일(일) 오후 6시-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11월 15일 (월) 18시 (예정)- 인성검사 시험일

[채용설명회 Q&A] 면접전형의 진행 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지원 관련 ]

2010 하반기 채용에서 직무별 채용인원을 알 수 있을까요?

전체 채용인원과 직무별 채용인원의 고정된 인원수를 알려 드릴 수 없습니다. 지원자의 역량과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변화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인재가 지원한다면 더 많은 인원을 선발할 수 있으니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영업직무의 모집부문에서 금속/기계 관련 전공자를 모집하는데 상경계열 지원자는 지원할 수 없나요?

금속관련 제품이 많은 세아의 사업부문의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 영업과 다른 직무에서 금속관련 지식을 갖고 있는 지원자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영업직무에서 과거에는 무역/경영학과 지원자들로 모집하였지만, 지금은 기술적 영업을 주로 하기 때문에 금속관련 학과 출신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상경계열 및 타 전공을 소지한 지원자가 지원하려면 역량발휘의 무거운 책임을 갖고 관련지식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보여주신다면 충분히 지원 가능합니다.

세아특수강의 영업직무에서는 해외 영업을 주로 하는 건가요?

주로 국내영업을 하게 될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각 전형별 합격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에서 모집인원의 11배의 지원자를 선별하여 인적성검사를 진행합니다. 인적성검사 이후 면접전형에는 약 6배수가량의 지원자가 참여하게 됩니다. 합격인원은 지원자의 역량에 따라 조금씩 변경될 수 있기에 수량화하여 말씀드리지 못한 점 이해해 주십시오.

R&D직무 지원자의 석사우대사항이 있나요?

정해진 우대사항이나 석사학위 이상 지원자의 TO를 따로 만들진 않습니다. 채용전형 단계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평가되며, 단지 관련 지식과 경험에서의 개인적 차이를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서류전형 관련]

서류전형에서 토익점수나 학점이 미치는 영향이 큰가요?

각계열사 마다 조금씩 기준은 차이가 있지만,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시 보게 되는 것은 지원자의 철학, 비전, 인성입니다. 자기소개서를 통하여 지원자의 마인드, 자기 계발의 경험, 성장 과정, 역량을 평가하려 노력합니다. 토익점수나 학점에 의한 평가도 서류전형심사에 포함되어 있으나,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지 않습니다.

TOEIC Speaking의 등급별 차등 우대가 이루어지나요?

6등급 이상 자들을 대상으로 등급별 가점을 주고 있습니다. 오픽의 경우 현재 시험점수를 시험주관기관으로부터 feedback를 받아야 하는 문제 등의 이유로 TOEIC Speaking만 우대해 드리고 있습니다.

모집요강에 명시된 전공분야가 아닌 지원자는 불이익이 있나요?

명시된 전공분야는 우대사항입니다. 타 전공자 역시 지원 가능하며, 복수전공자는 전공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적성검사 관련]

인적성검사는 어떤 유형의 검사입니까?

인적성검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인성/적성검사 입니다. 타 기업에서 치르는 SSAT와 DCAT와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총 2시간 30분에서 3시간가량 소요되며, 인성검사/적성검사/경제상식에 대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제상식은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TESAT 시험을 참고하시면 되며, 난이도는 TESAT보다 쉽게 출제되고 있습니다.

[면접 관련]

면접전형은 단계별로 이루어져 있나요?

1차 실무자 면접과 2차 임원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무자 면접에서는 직무에 대한 이해도, 관련지식 등을 실무자로 구성된 면접관에 의해 평가됩니다.

[기타]

세아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세아는 소리 없이 튼튼한 기업입니다. 다른 기업에 비하여 광고나 홍보를 많이 하지 않은 기업이지만, 인간적인 기업문화의 건실한 기업임이 틀림없습니다. 본인이 역량을 발휘하고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자신의 역량 개발의 기회가 언제나 열려 있으며, 경쟁적 기업구조가 아닌 정으로 뭉쳐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따뜻한 기업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계열사의 특성에 마다 다르겠지만, 여성 비율이 어떻게 되나요?

세아그룹은 철강 산업부문이 중심이기 때문에 여사원의 비율이 낮습니다. 본사의 근무자들의 경우 여성 임직원 비율이 20~30%정도 됩니다.

세아그룹 브로셔를 꼭 확인하세요

* 브로셔(pdf파일이므로 Adobe Reader를 설치하시거나, [오른쪽 클릭-다른이름으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밀착취재 담당자 : 콘텐츠마케팅팀 정기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