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고려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0-10-29



10월 29일, 고려대학교 4.19 기념관 소극장에서 열린 네오위즈그룹의 채용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인사담당자님의 열정적이고 유머러스한 강의가 인상적이었고 네오위즈그룹 입사에 대한 학생들의 열의가 온몸으로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지원자의 학력이나 스펙보다는 게임에 대한 열정을 많이 본다고 했던 네오위즈그룹에 관하여 저희 사람인이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IT산업을 이끄는 새로운 마법사들의 세상,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1997년 창업 이래로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탄생한 기업입니다. 네오위즈는 지금까지 세상에 전혀 존재하지 않았던 기업과 상품의 존재 방식을 착안해 내고, 그것을 현실로 이뤄왔습니다. 미래를 끌어와 세상과 나누고 그 나눔 속에서 새로운 꿈을 찾아 나서 왔습니다. '인터넷은 접속에서 시작된다.'는 생각에서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 '원클릭'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또 다른 세상을 꿈꿔왔고, '세이클럽'이라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표준도 네오위즈의 손에서 빚어졌습니다. 대한민국 인터넷 기업에서 기본적으로 서비스하는 '아바타'를 세계 최초로 실현하고 유료화한 곳도 바로 네오위즈입니다. 인터넷 세상의 꿈을 다듬어 탄생한 게임포털 '피망' 서비스 또한 만족도 1위,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짜릿한 즐거움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주요 계열사 소개]

1. 네오위즈게임즈온라인 게임 회사로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게임 포털 피망 (Pmang.com)을 통해 스페셜포스, 피파온라인 등 웹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 네오위즈인터넷인터넷 서비스 및 음악포털 서비스 회사로 차세대 인터넷 서비스 개발 및 음원 디지털 콘텐츠 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커뮤니티 포털 세이클럽 (Sayclub.com) 및 메신저 타키, 벅스 (Bugs.co.kr) 서비스 중입니다. 3. 네오위즈아이엔에스PC방 사업 및 제품의 품질 향상과 고객 지원을 담당하는 인프라 서비스 회사입니다. 4. 네오위즈인베스트먼트투자 및 인튜베이팅 전문 회사입니다. 5. 네오위즈이엔씨교육 관련 서비스 사업을 담당하는 회사입니다.6. 주식회사 게임온일본 내 최상위 온라인 게임 업체입니다.

[인재상]

인터넷 마법사의 필수조건!  -최고와 최고가 되기 위해 인재들이 모여 끊임없이 성장하고 노력하는 곳  -학점, 토익, 자격증 등 스펙보다는 강한 열정과 성장 욕구를 가진 인재  -원만한 인간관계와 살아 있는 생각을 바탕으로 가시적 성과 창출을 할수 있는 인재 1. 강한 열정을 지닌 인재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명확히 알고 있으며, 그 일을 통해 보유한 열정과 에너지를 유감없이 발휘하는 사람입니다.2. 성장에 대한 강한 욕구를 지닌 인재 자신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3. 생각이 살아 있는 인재어떤 일을 하더라도 기계적으로 처리하기보다는, 스스로의 생각에 따라 보다 발전하는 사람입니다.4. 성과를 중시하는 인재자신이 보유한 능력보다는, 자신이 보유한 능력을 통해 발현된 성과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입니다.5.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인재함께 일하는 동료의 행복 역시 자신의 행복만큼이나 소중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입니다.*인사담당자 tip: 회사채용은 지원자가 얼마나 회사 인재상에 부합하는가를 가리는 과정입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에 자신의 경험과 회사의 인재상을 비교해서 작성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복리후생]

- 선택적 복리후생- 장기근속 Refresh 휴가- 종합 건강 검진- 단체 보험 제도- 야간 교통 지원- 제휴업체 할인 서비스- 종업원 대출 및 신용대출- 임직원 콘도 운영- 기념일 상품권 지급(IT 업계 최고의 대우 보장)

[사내문화]

- 사회봉사활동: 보육원 방문, 사랑의 연탄 배달 등 사회에 봉사하고 환원하는 사회 공헌활동- 교육지원: 개인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내 교육 프로그램, 외부 교육 프로그램 지원- 자유로운 조직문화: 직급 호칭 폐지. '~님'으로 통하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업무 환경- 동호회: 야구, 바둑, 영화감상 등 구성원의 다양성과 취미활동 장려하기 위한 동호회 지원- 통근버스: 서울 시내 전역을 커버하는 다양한 노선의 셔틀버스 운행으로 즐거운 출, 퇴근 시간

직무별 우대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모집부문]

1)네오위즈게임즈  - 기획: 사업기획, 퍼블리싱게임기획 (국내·해외), 웹서비스기획, 게임기획 (제작)  - 마케팅: 마케팅기획, 통계분석기획  - 기술/개발: 서버/클라이언트 개발, 웹/시스템 개발, 시스템 엔지니어  - 영업: 제휴마케팅/영업2)네오위즈아이엔에스  - 경영지원: 재무회계 (정규직), 인사총무 (인턴)  - QA : 온라인 (퍼블리싱) 게임 테스터 (인턴), 웹보드 (카드·캐주얼) 게임 테스터 (인턴)3)네오위즈인터넷  - 재무: 회계/세무4)네오위즈랩  - 앱개발: 기획, 개발

[지원서 접수 및 일정]

- 접수방법: 네오위즈 채용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https://neoin.neowiz.com) - 접수기간: 2010년 10월 25일 (월) ~ 11월 7일 (일) - 1차 면접: 2010년 11월 22일 (월) ~ 12월 3일 (금) (합격자 개별통보) - 2차 면접: 2010년 12월 6일 (월) ~ 12월 10일 (금) (합격자 개별통보) - 최종합격 발표: 2010년 12월 17일 (금) 예정*인사담당자Tip :서류를 빨리 접수하면 자기소개서를 좀 더 자세히 읽어보게 되므로 유리하다고 합니다.

[사람인 단독 인터뷰] 게임시장에 대한 Insight가 중요합니다~

[지원 관련]

프로그래머 지원 시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개발 로직을 얼마나 알고 있는가, 사용하는 언어에 대한 이해력 등 개발자로서의 기초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를 많이 요구합니다.

프로그래머 직군은 별도의 필기시험 전형이 있나요?

간혹 직무별로 간단한 테스트를 하는 경우는 있습니다만, 필기시험 전형이 따로 있진 않습니다.

지원자들의 경향에 대해 알려주세요.

동아리, 공모전, 개인 창작물을 포함하여 프로게이머 등등 굉장히 다양한 경험을 가진 분들이 많이 지원하시며 지원자 대부분이 게임산업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이고 그만큼 게임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들이 많이 지원하셔서 굉장히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관련]

기획 부문 지원자의 포트폴리오 제작 시 팁이 있다면?

사실 게임 기획이라는 직무 자체가 매우 판단하기 어려운 직무입니다. 기획 부문의 포트폴리오에서는 지원자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많이 보고 있고 기획서의 주제라든가 형식에 상관없이 게임 시장에 대한 Insight가 얼마나 갖춰졌나를 중점적으로 봅니다.

포트폴리오는 사이트 형식으로도 지원 가능한데, 사이트의 디자인 퀄리티도 심사항목에 반영되나요?

사이트의 디자인은 심사하지 않고, 사이트 내에 기재된 포트폴리오만 심사합니다.

[면접 관련]

면접전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1차 면접: 실무진 면접으로 해당 직무 팀장님과 실무자분들이 오셔서 지원자의 직무 역량에 대해 알아봅니다.2차 면접: 임원 면접으로 임원진과 HR팀에서 오셔서 진행합니다. 지원자가 회사의 인재상에 적합한 사람인가를 중심으로 공통 역량 질문을 합니다.

[직무 관련]

개발직군보다는 기획이나 행정관련 직군의 모집이 대부분인데, 사내분위기가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네오위즈그룹의 가장 큰 장점은 유연한 조직 문화와 수평적인 구조를 지향한다는 점입니다. 직군에 상관없이 사내 직원들 모두 "님" 호칭을 사용하고 있으며 사내 분위기는 굉장히 자유로운 편입니다.

"님" 호칭 사용 덕분에 업무의 효율성도 많이 높아진 편인가요?

직급 체계가 있는 곳에서는 사원급, 주임급, 대리급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많은 프로세스 과정 때문에 묻히는 경우가 생기는데, 네오위즈그룹은 팀원부터 시작해서 대표이사까지 모두 수평적인 구조로 되어 있다 보니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수 있고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직무순환이 많이 이루어지는 편인가요?

강제적인 직무순환제도는 없고, 본인이 직무이동을 원하고 그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이 있다면 해당 팀과 조율해서 자유롭게 직무순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인사 총무나 QA직은 인턴 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