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사람인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0-10-13



Thought Leadership을 통해 고객의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OpenTide Korea'오픈타이드 코리아는 Consulting, Technology, Outsourcing을 아우르는 Total Consulting Service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07년부터 3년간 캡제미나이 社와 공동사업 및 지적자산을 공유하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했으며 현재는 더욱 다양한 글로벌 Top 컨설팅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대졸신입채용은 오픈타이드코리아 OTS사업부로 OTS사업부는 삼성그룹을 비롯한 많은 기업의 IT 시스템 기획 및 설계와 개발,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픈타이드에서 함께할 인재를 모집합니다. IT업계의 Top이 되고 싶은 인재들은 두 눈 크게 뜨시고 사람인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생생한 인터뷰 현장으로 지금 당신을 초대합니다.

[채용설명회 Q&A] 구체적인 채용인원과 일정은?

[채용 관련]

채용일정이 궁금합니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0월 8일 부터 10월 18일(월)24:00까지 입니다. 그 이후 과정은 SSAT 10월 24일, 면접전형은 11월 중에 진행됩니다. 합격자 발표는 11월 말 예정이며, 내년 2월 입사하시게 됩니다.

모집분야가 어플리케이션개발/운영, EO 설계/개발인데 구체적인 채용예정인원이 얼마나 됩니까?

정확한 인원을 말씀드리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000명 채용예정으로 지원자의 역량에 따라 다소 탄력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OTS 부문 하반기 신입채용이라고 하셨는데 OTS부서에서 지원자의 꼭 필요한 자질은 뭐가 있을 까요?

IT 개발업무로 전문성과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EO 설계 개발 업무가 embedded SW에 대한 지식 및 기술과 관련된 분야로 SW 공학, 프로그래밍 언어, 고객 및 시장분석 능력이 갖춰져 있다면 업무에 적응이 빠르실 것입니다. 그러나 갖춰지지 않았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입사가 결정되면 교육을 통해 충분히 익히실 수 있습니다.

전산/컴퓨터, 수학/통계, 전자/전기, 산업공학 전공자만 지원 가능한가요?

위에서 제시된 전공 외에도 관련된 전공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전공과목으로 프로그래밍을 이수한 경우 서류 심사에서 전공관련해서는 무난하게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 및 자격증이나 우대하는 경력 및 경험 사항이 있나요? 있다면 어떻게 어필하는 게 좋을까요?

영어는 별도로 심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처리기사나 IT관련 관련 자격증, 관련 경험이 있다면 우대해 드립니다. 정보처리기사 소지자는 일정의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또한 공모전수상경력이 있는 경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서 잘 어필하시기 바라며 면접전형까지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관련 직무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자신에게 어떤 역량이 있는지 잘 부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형 관련]

전형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 → SSAT → 면접전형 → 건강검진으로 진행됩니다.

서류전형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항목은 무엇인가요?

-이력서: 학과 및 학점과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은 필수적으로 검토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관련 경력이나 경험사항도 우대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학교 다녔을 때 경험을 위주로 서술하시면 좋겠습니다. 학과 및 동아리 활동, 실질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업무수행능력을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서류전형에서 몇 배수 뽑나요?

10배수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SSAT 검사는 삼성의 시험과 유사한가요?

삼성그룹의 SSAT와 동일한 유형와 형식으로 출제됩니다. 물론 문제는 다르게 출제됩니다.

면접전형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면접은 역량 면접과 임원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역량면접은 PT면접으로 30분가량 진행됩니다. 문제를 제시한 뒤 1시간 정도 준비시간을 주고, 15분가량 PT 발표 후 나머지 15분간은 발표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PT주제는 어떤 상황을 제시하고 상황에 대한 지원자의 대처능력과 해결방법 등을 파악합니다. 예를 들면 IT 서비스 업무와 관련하여 시스템 문제가 생겼을 경우 어떤 식으로 대처하겠느냐 등의 문제를 출제하고 지원자가 제시한 해결방안에 대한 장단점을 논의 하는 등의 형식입니다. 비전공자라고 해서 해결할 수 없는 수준의 문제는 아니오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웃음)임원면접은 15분가량 자기소개서 위주의 인성면접으로 진행됩니다. .

[직무 관련]

인턴사원 기간이 있나요?

인턴 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최종합격자에 한에 IT기술교육을 4주 동안 진행합니다. 비전공자라하더라고 충분히 업무를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하며 입사 후에도 배정된 직무에 따라 직무교육이 이루어집니다.

부서 배치는 어떻게 이뤄지나요?

입사 전 4주 동안 교육 뒤 상담을 통해 희망 부서를 지망할 수 있게 하며, 거주지를 고려하여 배정됩니다.

근무지가 수도권, 충청, 경상으로 되어 있는데 근무지 배정과 관련하여 자세한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제시된 근무지는 삼성그룹사와 관계된 지역입니다. 삼성그룹에 대해 많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어 삼성 계열사의 소재지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특히 수원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채용인원의 60%정도가 배정될 것이며, 거주지를 고려하여 배치됩니다.

입사한 다음 계속 같은 분야에서만 근무해야 하나요?(근무순환제 여부)

부서이동이 가능합니다. 단 일정기간 한 부서에서 역량을 쌓은 뒤 적합한 업무수행능력을 갖췄다고 판단되면 면담을 통해 재배치됩니다.

[기타]

사내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떤가요?

OTS분야 자체가 5년 밖에 안 된 신사업분야 입니다. 현재 오픈타이드의 70%가 사원으로 밝고 젊은 분위기가 강합니다. 초고속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채용인원도 점차 늘여갈 예정으로 매년 200~300명 공채가 진행될 것입니다. 도전의 기회가 활짝 열려있는 기업입니다.

오픈타이드의 최대 경쟁사를 어디로 뽑으시나요?

경쟁사라고 딱 뽑기에는 어려우나 자회사인 삼성SDS와 유사수준의 기업을 경쟁사로 보고 있습니다. 단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분야인 만큼 성장세를 타고 더욱더 커나갈 기업입니다. 현재 13개 대학을 순회하며 캠퍼스 리쿠르팅을 진행 중이며, 한 해에 두 차례 대규모 신규채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대졸 초임연봉의 수준은 얼마나 되나요?

인센티브를 제외하고 3000만원 수준입니다.

수많은 지원자들 중 이런 후배가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나요?

일단 밝고 긍정적인 분들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젊은 에너지로 회사의 성장을 리드하는 주도적인 인재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오픈타이드코리아를 선택해야만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신생기업으로써 본인이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굉장한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다른 대기업에서는 누릴 수 없는 승진 및 보상의 기회가 열려있으며 성과의 측면 또한 가능성이 무한한 분야입니다. 그 어느 기업에서도 쉽게 가질 수 없는 빠른 성장, 오픈타이드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밀착취재 담당자 : 콘텐츠마케팅팀 최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