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숭실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08-09-03



안녕하세요~!
오늘 저희 학교에서 LG전자 채용설명회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는데 못 가신 분들을 위해서 후기를 남길까 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설명회를 시작하기 전에 김태희가 나오는 뷰티폰 CF를 보여주시더군요! 남학생들은 바로 관심집중! ㅋㅋ 그리고 이번에 출시된 시크릿 폰 광고도 보여주시면서 구입한 사람이 있냐고 하니 어떤 남자분 한 분께서 있더라구요~ 그 분 핸드폰도 좋은데 문화상품권까지 선물로 받아가셨습니다…. ㅠ 부러워라….ㅠ_ㅠ

아무튼 LG그룹의 소개로 설명회는 시작되었습니다! 그 동안의 역사나 비전, 조직구성, 사회활동 등의 소개와 모바일 company에 대한 소개도 해주셨어요. 그리고 해외파견 근무제도에 대해 알려주었는데 해당직무경험이 2년 이상, 성과 우수자, 커뮤니케이션 가능자들을 해외로 4년간 파견한다고 합니다- R&D나 생산, 마케팅, 경영지원 쪽으로요..4년 후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서는 자기가 원하는 분야로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성과를 내고 인정을 받으면 대학원 등의 학위 교류가 가능하다고 하구요.. 그리고 work&life balance라고 사원들의 하루일과를 담은 동영상을 보여줬는데 출근시간이 좀 늦춰지면서 아침에 어학학원을 다니거나 운동을 하거나 동호회 활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사원분들을 보니 내심 부러우면서 저도 언젠가는 사원이 되서 상쾌하게 하루를 열고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흑.. 그렇게 되도록 노력해야겠군요! 그리고 성과보상제도에 대해서도 알려주셨는데 기본 연봉에 경영성과금, 인센티브까지! R&D 인력 업계 최고 대우라고 하네요~ 인센티브로 34% 연봉인상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꿈의 연봉입니다ㅠ 직군에 대해서도 잠깐 소개해주셨는데 마케팅 부문에 국내, 국외를 포함해 100여명이 있다고 하구요 R&D에는 엔지니어, 설계, 디자이너, 연구기획까지 500여명 정도가 있다고 합니다. 그룹에 대한 소개는 홈페이지에도 자세히 나와있으니 여기까지 하도록 하구요…

가장 궁금해 하실 하반기 채용에 대한 설명입니다~!!!!
9월 1일부터 9월 21일 24:00까지 온라인(www.lge.co.kr)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모집대상은 기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 예정인 학사, 석사, 박사라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격 중 어학은 성취도를 기준으로 R&D부문은 토익 600이상, 나머지는 700이상이어야 하구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본다고 하니 정성을 다해 작성해야겠어요-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 2차 인성면접이 있습니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사람은 지원자와 LG전자 인재상과의 Culture-fit 여부를 보는 테스트를 하게 되는데 60분동안 이루어지고 모든 질문에 답해야 평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재상은 열정이 있는 자, 실행력이 강한 자, 전문역량을 가지고 있는 자라고 하니 항상 염려해두어야겠네요… ㅠ_ㅠ 사실 서류작성법이나 면접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는데 기대한 만큼 정보를 얻지 못해서 아쉬울 따름입니다…
합격자가 입사 한 후 신입사원 훈련체계에 대해서도 간단히 소개해 주었습니다. 5~6개월 정도 교육을 받게되는데요 먼저 LG전자 입문교육을 받고 마케팅, 서비스체험/상품계획, R&D체험/구매생산품질체험, 조직적응, 직무역량향상 등의 교육을 받게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반기 모바일 company 사업부 모집분야에 대해서 잠깐 언급하셨는데 모집분야는 R&D와 NonR&D로 나누어져 있구요 500여명 중 2/3가 R&D s/w분야라고 하니 컴퓨터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분야에 지원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설명을 마치고 학생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습니다- 마이크의 잡음 때문에 잘 들리지가 않았는데요ㅠ 제가 메모한 것을 토대로 질문에 대해 대답해 주신 내용만 간략하게 적어볼게요… 회사 내에서 부서 이동은 어느 정도 경력이 쌓으면 자유롭게 가능하다고 하구요, 인턴사원 경험이 있거나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 경우 다른 분야는 가산점이 없지만 ‘글로벌 챌린저’에서는 가산점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경쟁사에서 쌓은 경력이라고 무시하지 않고 경력인 만큼 채점에 반영이 된다고 하구요, OS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회사 내에 가전OS, 미디어사업본부 OS 등 OS분야가 많으니까 그 쪽으로 지원을 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양재동 서초에 IC센터가 들어설 예정인데 CTO부문은 석박사 위주로 만 50~60명 채용을 한다고 하는데 기회도 많지 않고 쉽지 않다고 합니다..

빈약한 후기지만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ㅠ
모두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