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연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08-11-12



안녕하세요 +_+

날씨가 싸늘합니다. 감기 걸리신 분 없는지 모르겠어요~ 이곳에 오시는분들 다 건강 챙기시면서 열심히 취업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대한광업진흥공사에서 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한다는 소리를 듣고 친구와 부리나케 다녀왔습니다.

공기업이기도 하고 어느 정도 눈독을 들이고 있던 회사이기도 하였기 때문인데요, 약간 늦었었는데 사람들이 그래도 꽤 왔더라구요.

앞에서 카메라의 압박이 살짝 있더군요 . . 무슨촬영을 하는지 ㅋㅋㅋㅋ

여튼 준비된 영상을 보여주시곤 간략하게 공사에 대해서 소개를 하셨답니다.

대한광업진흥공사는 유연탄, 우라늄, 철, 구리, 아연, 니켈의 자원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자원경쟁의 시대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천연자원에 대한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하셨는데요, 최근 개봉한 007영화만 봐도 줄거리가 천연자원의 독점을 노린 조직의 음모를 다룬 것이라고 하시면서 그만큼 천연자원은 경쟁력이 있다고 하시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현재는 6000억원의 자본금이 있지만, 국회에 법안이 통과되면 2조원으로 대폭 확장 할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프로젝트가 더 많아지고 그만큼 회사의 규모도 커질 것이라고 하셨구요.


현재는 400명의 임직원이 있다고 합니다. 석유공사는 1200명 정도인데요. 같은 자원공사를 비교하니까 한없이 규모가 작아지긴 하지만 작지만 강한기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세계 각국에서 23개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고, 따라서 인원이 부족한 상태에까지 이르러 다른 공사들은 채용을 오히려 안하고 , 줄이는 실정에 이번에 대한광업진흥공사는 인원을 채용하는 반대의 상황이 벌어졌다고 해요.

무조건 해외에 나갈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입사 후 5년정도는 본사에서 공부하고 업무를 익힌후에 5년뒤에 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쟁률이 매우 쎄다고 하네요 ㅎㅎ

복리후생면에서는 다른 공기업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연봉은 3300~3750 정도라고 하셨구요 ~6~7년 차가 되어서 해외에 나가게 된다면 1억 2천정도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해외자원전문대학원교육을 매년 3~6명정도 보내고, 해외지역전문가연수, 해외단기실무 연수등 다양한 해외연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어 성적에 대해서 학생들이 많이 부담을 갖고 있다고 하시면서 이번에는 영어에 대한 배점을 낮췄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700점 이상부터 990 점까지 10%의 배점을 주었다고 해요. 그래서 크게는 30점 이상의 차이가 났지만 이번에는 10점정도로만 차이가 나게 배점을 할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자격증으로는, 지질/채광분야는 기사 자격증이 있구, 경영/법률/회계 쪽은 공인회계사 자격증이 있지만, 비중은 크게 두진 않을 것이라고 하셨어요..
하지만 20%정도는 비중을 둔다고 하시더군요 . . . 음. . . .

그리고 석사우대는 없다고 하십니다. ~ 입사후에 호봉의 차이는 있을 것이라고 하더라구용 ~!!


채용분야는 자원탐사, 자원개발, 경영관리, 홍보기획 에서 뽑구요.

관련 전공에 대한 사항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하시면 될듯해요 !

채용절차는 1차 서류,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전형이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각 지원분야별로 나눠서 본다고 합니다.
각 분야의 전공 지식위주의 시험이라고 해요. 60~70%는 객관식, 나머지는 주관식 문제를 출제한다고 하셨구요 ~ 주관식문제에 변별력을 둔다고 하십니다.

한달정도 공부하면 무난히 본다고는 하시지만 그래도 걱정이 되는 것은 사실이네요 휴. ㅋㅋ

자원탐사는 지질쪽 문제를 내구요, 요새 전공이 많이 폐지되고 그래서 문제를 어렵게 내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달정도 공부하시면 다들 통과하신다고 . . .ㅎㅎ

그리고 논술 시험이 있구요 !! 시사,상식분야에서 논리적으로 글을 쓸 수 있으면 된다고 하십니다. ㅋㅋ


면접전형은 전공위주의 심층면접, 임원진들의 인성면접, 그리고 집단토론면접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프로젝트들에 투입할 상경계열, 그러니까 경영지원 분야에서 많이 뽑을 예정이라고 하셨어요. 재무나 회계 쪽 인력이 필요하다고 하시면서 상경계열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하셨습니다. ㅎㅎ


이렇게 해서 한시간 가량의 설명회를 마치게 되었는데요 ~ 대한광업진흥공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꽤 되었고, 설명회가 끝나고도 인사담당자 분께 질문을 하느라 길게 늘어져 있는 줄을 보니까 이거 경쟁이 치열하겠다 싶더라구요.

하지만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우리모두 화이팅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