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연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09-04-29




오늘은 연대에서 열린 LG파워콤 채용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낮에는 날씨가 덥다고 느껴질 정도로 좋아서 가는 발걸음도, 정말 모처럼! 가벼웠습니다. 설명회 전에 수업이 있어서 수업이 끝나고 미친 듯이 뛰어갔는데 바람도 안 불고~ 참 좋더라고요.^^;;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라고 해서, 저는 사실 CEO께서 저희 학교 출신이신가? 했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그래도 학장님과도 전친이시고, 깊은 인연을 갖고 계신다면서, 애정을 듬뿍 담아 설명회를 진행해주셨습니다. 말씀이 아주 청산유수이셔서, 한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르고 설명을 들었어요. ^_^ 뭐, 후기를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설명회는 1시간 정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먼저 인턴에서 정규직 사원이 되신 분들의 활동영상을 보여주셨어요. 한결같이 표정이 밝지 않냐면서, LG 파워콤 은 미남미녀가 아니라, 이렇게 밝고 긍정적인 사람을 원하고 계시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지금 제 얼굴표정은……후우….

앞서 말씀 드린 이정식 대표이사님은 공무원을 16년 동안 하시다가 LG그룹으로 입사하시어 14년째 재직 중이시라고 합니다. 직업에 관한 한은 정답 없이 이것저것 해보셨기 때문에 경험에서 비롯되는 그런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어요.

LG파워콤의 사업과 경영현황 인재상 질의응답 순으로 설명회는 진행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짤막짤막하게 정리해드릴께요. 기업이나 채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브로셔에 담겨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요즘은 너나 할 것없이, 불경기 때문에 굉장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런 하락세속에서도 LG 파워콤만큼은 매출면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대요. 작년대비 14.5%나 성장을 하였구요. 05년 , 사업을 시작했을 때부터 현재까지로 살펴보면 25.9%나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또 LG 파워콤이 얼마나 괜찮은지, 살펴볼 수 있는 지표! ! 바로 퇴사율인데요. 보통 대기업퇴사율이 평균적으로 21%정도 되는데 LG 파워콤은 1.7% 낮은 퇴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단하죠? 요즘 청년이직율이 50%가 넘는데 이런 상황에서 1.7%라는 낮은 퇴사율 은 임직원들이 얼마나 LG 파워콤에 만족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LG 파워콤의 사업군을 살펴보면,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X-speed, my LG 070, IPTV 등의 인터넷사업군이 있구요, 이밖에 사실상 매출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도매업 , 뭐 통신선을 임대하는 그런 사업들을 하고 계시답니다. 이 도매업이 새로운 인터넷 사업을 공격적으로 리딩할 수 있는 발판이 된답니다.

성장하는 회사의 의미!!- LG 파워콤은 회사의 성장이 곧 구성원의 성공!이라고 굳게 믿고 있으시데요. 다른 회사들이 감가상각비를 줄이고 임금을 낮추는 상황에서도 LG 파워콤은 이런 실질적인 부분을 유지하면서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직원들에게 성취감과 성장의 기회를 무한제공! 해 주시는 거라고 하시네요. 대표이사님께서 설명회 초반에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꿈을 팔러 왔습니다’ 라고 말씀하셨어요. 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것을 줄 수 있다면 어떤사업도 성공할 수 있고, 이것이 종국적으로는 회사의 발전을 뜻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였어요.. 멋있죠?

이제는 너무나 유명해진 3C!! Confidence Challenge Creativeness !!!

사실 이건 대외용으로 약간 우격다짐격으로 만들어진 경향이 없지않아있지만 ㅋㅋ LG 파워콤의 사람에 대한 생각을 대체적으로 담고 있는 부분이라고 하셨습니다.

Confidence
미래와 세상에 대한 밝은 시각, 사람에 대한 열린, 따뜻한 마음, 긍정적인 마인드

Challenge
열정과 역량!! 열정은 있지만 역량이 부족하면 그 열정은 공허하고, 반대로 역량은 있지만 열정이 없으면 그것또한 무의미한 역량이라고 하십니다. 둘 중에 어느것이 더 중요하냐고 굳이 꼽자면, 열정이래요. 열정이 있으면 그에 맞는 역량은 갖출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이기 때문이랍니다. 때문에 신입사원에 대한 철저한 인사관리!는 기본이라고 하시네요. Value up-meeting 이라고 해서 사원의 경력경로, 희망을 공식적으로 듣는 과정도 마련되어 있구요. 오히려 높은 직급보다 신입사원 때부터 앞서 말씀 드린 ‘꿈’을 제대로 찾을 수 있도록 확실하게 교육하신데요.

Creativeness
창의성인데요. 사실 신입사원에게 크게 강조하는 부분은 아니시래요.여기서 말하는 창의란 끼나 재기발랄함이 아니라, 기존의 것에 대해 의문을 갖고 거기에 끊임없이 몰입할 수 있는 것!! 이 몰입이 바로 창의성의 출발이라고 하셨어요. 왜? 라는 질문을 갖고 끊임없이 자기일에 몰입하고, 창의는 입사한 후에 시작해도 늦지 않다고 하시네요. 몰입하는 열정! 만갖고 올것을 강조 하셨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과 직결되는 부분이죠? 열심히 끈질기게 사고하는 부분 강조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LG 파워콤 솔직히 힘든직장입니다!!

첫째로, 교육강도가 세답니다. 신입사원은 2~3달 정도 필수적인 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특히 네트웍부분은 1년에 평균 5회정도 교육을 받게 된답니다.

둘째로, 현장중심경영! 한마디로 신입사원은 90%이상 지사로 발령나게 되신답니다. 뭐 경영이나 기획이라고 해서 멋있게 본사에 앉아서 근무하는 것이 아니구요. 무조건 지사로…
이렇게 지사로 배치를 하는 까닭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지향의 마인드를 현업에서!! 쌓아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시기 때문이래요. 사장님 말씀을 빌리자면, 맨땅에 헤딩해서 자기 손으로 돈을 벌어보아야! 된다는 거죠

세번째, 실행우선! 실행을 강조하는 기업문화입니다.~ 해봤어? ~가봣어? 사장님께서 늘 입에 달고 사시는 말이라고 하시네요.

다양한 성공기회를 CEO가 창출하고, 기회를 모든 직원에게 공평하게 제공하지만 더 많은 기회를 잡는 것은 어디까지나 저희의 역량과 성과에 달렸다고 하셨습니다.

아시다시피 LG는 항상 여름과 겨울 인턴을 채용하고 이중 8~90%를 정규직 사원으로 전환 합니다 .현재 LG 파워콤에도 14명의 하계인턴출신 사원들이 근무하고 있대여. LG 파워콤의 인턴과정은 (현재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다른 인턴과정과 다르게 현업에 뛰어들기 전에 철저히 교육하고 직무능력을 평가하는 하나의 공식적인 경로인데요. 그중에서도 여름학기 인턴이 채용후에 보면 가장 훌륭한 인재들이 많답니다. 일단 대학 4학년의 마지막 여름방학을 신나게 노느냐/ 미래를 위해 투자하느냐의 갈림길에서 더 현명한 선택을 한 사람들이라는 점에서도 벌써 다르다고 하시네요. 따라서 많은 기대를 안고 캠리에까지 나오신거래요.
그리고, 정부차원에서 시행되는 임금삭감에 동참하게 되면서, LG역시 어쩔 수 없이 대졸초임 삭감이 있는데요. 계열사 별로 임금삭감폭이 조금씩 다르지만 LG 파워콤의 경우 3600 정도로 책정하셨다네요.

음… 설명회는 이 정도로 마쳤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진행해주셔서 그런지 뭔가 강연을 듣는 듯한 분위기였습니다. 저희에게 꿈과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는 점, 그리고 그 기회를 꼭 잘 잡았으면 한다는 그런 사장님의 의지가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이것을 면접 시에 잘 활용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서류통과가 먼저!! 라는 전제하에~ㅋㅋㅋ 이상 짧지만 LG 파워콤의 하계인턴쉽 채용설명회 후기였습니다. 부족하지만,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저는 이만 사라지겠습니다~



★브로셔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