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성균관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09-09-02



 

 

     

 

삼성중공업, 도대체 얼마나 일할까?‘삼성중공업은 세븐일레븐(7시 출근, 11시 퇴근)이다’ 의 진위를 밝히기 위해 성균관대 수원캠퍼스로 떠났습니다.일은 약간 많지만 그만큼의 대우를 해주는 기업, 사원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기는 기업, 바로 삼성중공업이었습니다. 인사담당자와의 알찬 Q&A를 꼭 읽어보세요!

 

 

- 콘텐츠비즈니스팀 최재형

 

 

 

 

Q. 삼성중공업은? A. 건축, 주택, 토목, 플랜트 사업을 하며 안정화된 재무구조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월급, 보너스 거른 적 없답니다.      삼성 3대 계열사(전자, 중공업, 물산)에 포함되고요, 이번에 신입사원을 가장 많이 뽑습니다.

Q. 삼성중공업에서 만든 것은 어떤 것이 있나요?A. 건축 분야에서는 타임브릿지, 타워펠리스, 쉐르빌이 있고요,     주택 분야에서는 독립빌라가 타운을 이루는 형태인 타운하우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타운하우스로는 오포, 동백, 청평 라폴리움, 분당 헤리티지가 있습니다.     또한 에버랜드와 거제호텔등도 만들었습니다.    토목 분야에서는 거제 조선소, 브라질, 말레이시아의 항만 공사를 했고,     중앙대교, 가양대교, 진주 고속도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영종도 국제공항, 김해공항이 있고, 인천 송도신도시 철도를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플랜트 분야에서는 대구, 수원 열병합 발전소, 풍력 발전소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Q. 굉장히 많은 것을 만드셨는데 그 중에서도 자랑할 만한 건축물은?A. 타워펠리스의 경우 최고층 시공기록을 보유하고 있고,     쉐르빌은 국내 최초의 맞춤형 주택입니다.     최근 건설 중인 라폴리움은 자연친화적인 고급 주택단지입니다.    무엇보다 항만 공사는 전세계에서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Q. 비전은?A. 직원 1인당 효율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해양, 주택분야를 특화 하여 개발할 예정이며,    물 위에 떠서 파도에 흔들리지 않게 시공하는 방법인 부유체 구조물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Q. 복리후생은?A. 삼성 그룹의 복리후생 원칙을 따르며, 삼성중공업만의 특징은 노조가 있다는 것입니다.     노조가 있으면 회사와의 시끄러운 마찰이 있을 법한데 없는 이유는 복리후생만큼 업계 최고이기 때문입니다.

 

 

 
무료 직무적성검사 테스트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