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서강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09-09-21



 

 

     

 

9월21일 서강대에서 진행된 국민은행 취업특강에 다녀왔습니다^^*국민은행뿐 아니라 금융권 전체 취업정보를 모두 제공해주셔서더욱 큰 도움이 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 콘텐츠비즈니스팀 김지애

 

 

 

 

 

Q. 금융권 자기소개서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을까요?A. 지원동기를 쓸 때에는 기업에 대한 남다른 관심도를 표현해야 합니다.     남들이 다 아는 정보가 아닌 구체적인 회사의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기업뉴스를 검색하여서 기업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또 주의해야 할 점은 직무지원동기를 쓰라고 특별히 지정해 주지 않았다면     기업에 대한 지원동기를 써야 합니다.    그 많은 은행 중에 왜 국민은행을 선택했는지에 대한 스토리를 써주세요.    학창시절에 대한 내용은 백화점, 편의점 등의 아르바이트의 경험을 통해 내가 얻은 것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백화점 아르바이트를 통해 얻어진 서비스마인드를     국민은행의 고객서비스를 발전시키는 일에 기여하고 싶다’라는 이야기를 쓰시면 됩니다.    입사 후 포부에서는 강한 자기계발 의지를 표현해야 합니다.    ‘어학공부나, 금융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일에 노력을 할 것이다’ 같은 내용을 적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실행계획을 구체적이고 믿음직하게 말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Q. 금융권에서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A. 금융권에서 일하다 보면 돌발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을 상대한다는 일이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봉사활동의 경험이 있으면 서비스마인드를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인관계능력이 좋다면 이것 또한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학점과 토익 점수도 지원자의 성실도와 준비된 모습을 평가하고자 하는 것이기 때문에    평가항목으로 포함됩니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 중에서 나와 맞는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어필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면접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국민은행 1차 면접은 기본역량 면접으로 실무자가 면접관으로 참여합니다.    표현력, 태도 및 직무수행 능력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직무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고 있는 것은 필수입니다.    http://know.work. go.kr/에 가셔서 직무에 대해 알아보고    선배를 통해 이론과 실전은 어떻게 다른지 비교 분석하여 지원하는 업무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취업준비 눈으로 손으로 하지 말고 발로 직접 뛰어야 합니다.    08년도부터는 세일즈 역량 면접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2차 면접은 심층면접으로 PT면접, 토론 면접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임원면접에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지원동기입니다.    ‘자네는 왜 우리회사에 지원했나?’ 임원진들이 편하게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 질문에 미리 대비해 가서 확실하게 대답하시길 바랍니다.

Q. 면접에서

무료 직무적성검사 테스트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