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성균관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08-03-31



어제 오후 5시 성대 경영관 소극장에서 P&G인턴채용박람회가 있어 참석했습니다.
성대로 시작해 3일간 각각 고대, 연대, 서울대에서 한차례씩 채용박람회 일정이 있다고 하더군요~ 어제 참석 못해 아쉬운 분들 꼭 참석해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세요~
일찍 도착하셔 설문지 작성하시면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어요 ~^^

그럼 짧게 나마 후기를 남겨 볼게요~ 현장분위기는 경영관 소극장이 꽉 차고도 서계신분이 있으실 정도로 열광적인 분위기였습니다. 그 뜨거운 관심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는 ~
5시 정각이 되자마자 시작된 채용박람회의 시작은 P&G 사장님의 프리젠테이션으로 간략한 회사 소개와 함께 사장님에 대한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Q&A시간으로 이뤄졌었어요.
사장님은 해외파시라 ^^;; 국내대학과 인연이 없다고 하셨지만 성대에서 강의를 하고 계셔 남다른 애정을 지니시고 있다는 말에 왠지 뿌듯함이~
약 30여분간 진행된 회사소개와 Q&A에서 느낄 수 있었던 것은 P&G에 입사하게 되면 글로벌한 인재가 될 수 있다는 것과 리더쉽을 기를 수 있다는 것, 이 두 가지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직원의 3분의 1이 해외에 근무했거나 근무하고 있고 출근 첫날부터 리더로 키워주는 회사, 항상 배울 수 있고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곳 P&G가 제공하고 자랑할 수 있는 부분이라 했습니다. 모 이정도야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 아실 테니 패스~~^^
이후 P&G 제품과 분야에 대한 동영상 시청 후 부서별 소 그룹으로 모여 Q&A시간을 약 1시간 가량 진행되었습니다. 실무자들에게 가까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이니 질문하실 것 미리 준비해 가시면 도움 많이 되실 듯 합니다.

P&G는 따로 공채가 따로 없고 수시채용을 주로 하는데 그 숫자가 미비하므로 인턴쉽이 정규직으로 가는 좋은 기회라고 합니다.
인턴쉽 소개 및 중요한 팁 몇 가지 알려 드릴께요

[접수기간] 4월 13일 24시 까지
[인턴기간] 2008년 7월 1일~ 8월 29일 (2개월)
[자격요건] 2008년 8월, 2009년 2월 대학교/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
[전형방법]1차 서류전형 및 온라인 인 적성 검사
( * 상황 과 관계 속에서 어떻게 판단하는가? 솔직하고 신중하게 대답할 것)
2차 필기시험 (* PST(문제해결능력)+영어시험((난이도는 토플보다 약간 쉬운 정도라고 함)) 모두 객관식)
3차 면접 (심층인터뷰로 이뤄짐. 30~40분 정도로 자소서 중심 질문. 중간에 1~2문제 정도 영어인터뷰. 최종 면접 시에는 영어로만 진행함)
4차 P&G Business School (약 45명 선발예정) => 최종 20명의 인턴 선발
[혜택] 월 120만원 보수(식대포함)
인턴 기간 중 3일간 Japan P&G 경험기회
정 직원 채용 시 300만원의 Intern award

*최종면접 및 Business School 시 모든 프로젝트와 프리젠테이션이 영어로 진행됨.
*서류 탈락 시 2년간 재 지원 불가
*2달간 인턴 후 정직원 기회제공 (약 60% 채용됨)
*남녀고용비율(여성이 평균 약 37% 이나 최근 3년간 80%로 증가)

이상 간략한 인턴쉽에 대한 소개 마칩니다. 끝으로 자소서 작성시 리더쉽을 발휘했던 일을 중심으로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G 사장님께서 리더쉽을 매우 중시 하시더군요.리더쉽을 발휘해서 타인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를 중점으로 공략해 보세요!

참 그리고 영어는 공인점수는 없으시면 안 쓰셔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체시험과 인터뷰가 존재하니 어느 정도 영어 구사력은 필수일 듯 하네요.
막연히 영어를 얼마만큼 잘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저도 막막해서 인사 담당자 님께 물어봤더니 자기의사를 표출할 수 있는 정도, 예를 들면 프링글스의 장 단점을 설명하고 그것을 옆 사람에게 팔 수 있는 정도의 실력이면 충분하다고 하시더군요~

채용과정이 무척 까다롭게 느껴지긴 했지만 그만큼 인재채용에 있어 심혈을 기울이는 P&G의 모습에 더욱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