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서울프라자그랜드볼룸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08-04-03



이런 거 눈팅만 하다가 저도 오늘 고급정보 한번 제공해 드리고 싶어서 몇 자 적어봅니다.
저 목욜 2시 프라자 호텔에서 있었던 아모레 채용 설명회 다녀왔습니다~^^*
원췌 저의 로망이었기에 벌써부터 신청해놓고 1시 40분쯤 도착했는데도
이미 많은 분들이 와계셔서 하악하악 했습니다 ;ㅁ;

전체적으로 기업 소개, 인사전략과 제도, 올 채용과정 설명과 더불어
각 직무 별로 현직에 계신 분들에게 듣는 Q&A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일단 아모레의 경영 이념인 ‘인류봉사, 인간존중, 미래창조’쯤은
자소서나 면접을 대비해 새겨 두심이 좋을 듯 하더이다.
또한 2015년까지 10대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외국어능력을 중요하게 보시는 것 같으니 영어 스펙에 열을 올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ㅎㄷㄷ;;

아, 그리고 자소서 작성 Tip 하나 찔러드립니다 ㅋㅋ
솔직히 자소서 2번째 항목('아름다움과 건강'에 대한 내용) 보고 살짝 난감했는데..
그냥 기업비전이나 경영방침, 기업이념 등에 부합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면 되나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가셔서 직접 정독해 보심이… ㅡㅡ^

아참! 회사 내에서 운영중인 제도 중 가장 제 머리에 꽂히는 게 있었는데 바로바로 건강 캠페인!
‘다이어트 펀드’라는 게 있는데, 일정 기간 동안의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면 꽃다발, 상품권 등의 보상이 주어지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아놔 아모레 ㅜㅜ 님좀 짱인듯…
완전 가고싶습니다. +___+ 직원들의 미모까지 생각하는 이놈에 배려란…
뿐만 아니라 직장 보육 시설 완비되어 있답디다^ㅇ^
하지~~만… 급여는 대기업에 비해서는 낮은 편이라는 거~ ‘ㅁ’
그래도 인센티브 제도가 잘 운영되고 있고 복리후생과 경력개발 지원이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대략 만족하실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 이제 잡담은 잠시 킵핑해두고… 채용 과정 정보에 대해 몇 가지 흘려드릴게요~
첫 번째, 서류전형!!
학점, 어학, 특기사항, 경험사항, 자소서 등을 바탕으로 평가되구요~
그러니까 조금 아쉽지만 학점 3.0과 토익 700이 넘지 않으신 분들의 자소서는 Pass…
(아마도 필터링.. 된다는 의미겠죠? 읽어보시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또한, 각 직무별 팀장님께서 자소서의 내용을 죄다 확인하겠다고 하셨으니 좀 더 샤방하게 작성하려면 피를 토해야 하나 봅니다.

두 번째, 1차 면접!!
현업 적응능력과 직무능력평가로 이루어져있고 디자인 직무 지원하시는 분들은 디자인 실기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대다 면접이며 3~4명 정도, 40분에서 1시간 정도?

세 번째, 2차 면접!!
공통적으로 임직원에게 요구되는 사항을 알아보는 단계로… 하필 올해부터 OPIc 테스트가 도입된다는 말을 듣고 식겁했습니다. 아흙… 그래도 합격을 당락 하는 중요한 요소는 아니라고 하시니, 일단 저는 젊은 혈기로 한번 찔러보렵니다.^^ 1차 면접에서 합격하면 기간 내에 응시 가능하다고 하니 아직 오픽 점수 없으신 분들은… 함께 달려보아요 +___+
그룹토의와 케이스 스터디는 조를 짜서 하나봅니다. 케이스 스터디의 경우 회사와 관련된 주제(예로 화장품, 차 등등)에 조원들끼리 적절한 전략을 수립하여 발표하는 것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이구요~

네 번째, 3차 면접!!
임원면접이구요~ 1, 2차 면접의 종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신체검사까지 통과하게 되면 드디어 아모레의 가족이 되는 겁니다~!!
각 전형에 대해 제로 베이스인지 물어보았는데 확실한 답은 안해주시더라구요 ~ 제 생각엔 각 면접 점수가 참고는 되는 것 같습니다~ 모든 전형에서 최선을 다해야겠네요!!

뛰어난 글 솜씨는 아니지만 사전 신청 못하신 분들의 아쉬움을 달래드리고자
게시판을 지나가던 제가 친절하게 몇 자 적어보았는데 썩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열정으로 꼭 아모레에서 만나요!!
그럼 전 이만 주몽수준의 대하드라마 자소서 집필하러~ 휘리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