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연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08-05-27



연대에서 있었던 현대백화점 캠리 다녀왔습니다.

이번 채용은 ID가 있는 사람만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나 ID없으신 분들은 상담 일정 확인해 보시거나, 학교 추천을 알아보셔야 할 듯 하네요.

설명회는 4시까지라고 해서 시간 맞춰 갔는데, 음.. 준비안된 모습.. 좀 보기 안좋더라구요.

학교측의 부주의도 있었겠지만 고객을 만족 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현대백화점이라고 강조하면서 학생들을 기다리게 하는.. 머랄까.. 암튼 좀 아쉬웠습니다.

학생들 참여율도 떨어지고~

무튼 다녀온 소감과 더불어 몇가지 내용 공유할까 합니다

현대백화점은 현대그룹에서 분리가 되었구요, 현대백화점그룹 밑에 현대백화점과 현대홈쇼핑 그 외에 HCN, H&S, F&G, 푸드시스템, 호텔현대, 드림투어 등등.. 8개의 계열사로 이루어져 있다더군요.

먼저 홍보 동영상 약 15분간 봤는데요, 그 중에서 백화점 오픈 전에 모든 사원들이 자이브댄스를 추며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하는 게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원의 기분이 고객에게 바로 전달되기 때문에 이러한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영상에서 제가 자주가는 현대목동점이 나오니 괜히 반갑더군요. 지하에 있는 퍼즐 하면서 친구 기다린 적도 많았는데 그러한 것이 다 고객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만들어진거였다니~

그 외에도 남성 고객들을 위한 HUS카페, 젊은 여성을 타겟으로 한 아로마카페 등등 고객 라이프스타일리스트로 발돋움하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이후에는 쇼핑만 하는 공간이 아닌 total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발전할 것이며, 유통쪽에서도 1위가 되기 위한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소비자와 가장 접점에 있는 곳이 바로 백화점이기 때문에 그만큼의 큰 역량을 가지고 있다네요.



이번 채용은 백화점과 홈쇼핑으로 나누어서 진행될 예정이구요, 백화점 근무지는 서울, 영남, 홈쇼핑은 서울에서 근무한다고 합니다. 합쳐서 00명 채용 예정이구요.

모집 전공은 거의 모든 학과가 포함될 것 같습니다.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캐치하여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이지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번엔 ID를 부여받으신 분들만 지원 가능한데 작년같은 경우 너무 많은 사람이 지원해서 이번에 이러한 제도를 도입했다고 하네요.

ID가 있으신 분들 중에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을 한 후 인적성검사와 블라인드인터뷰가 같은날 진행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블라인드 인터뷰의 경우 면접관 2명이 4~5명을 30분 내외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2차 면접은 오전엔 집단토론, 오후에는 외국어 평가가 시행되며 6월 3째주에 일정이 잡혀있다고 하셨습니다. 집단 토론의 경우 2명의 평가위원이 6~7명의 토론자를 평가하구요, 별도 준비시간 30분과 토론 시간 40분 내외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오후에는 네이티브 면접관이 들어와 외국어 평가가 이루어지는데요, 집단토론이나 외국어평가는 탈락의 당락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고, 최종 면접의 평가 기준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최종 평가는 임원 면접이구요, 조별로 30분 내외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서류에서부터 블라인드 인터뷰, 2차 면접 모두 포함되어 평가가 되구요.

합격하신 분들은 신체검사 후 입사하게 됩니다.

인턴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을런진 모르겠지만 아직 인턴 사원은 확실히 결정난 게 없다고 하네요.

백화점 대졸 초봉같은 경우엔 3150만원 정도? 홈쇼핑은 조금 낮은 3100만원 정도구요, 인센티브나 별도의 수당은 포함이 되어있지 않은 금액이라고 하셨습니다. 성과에 의해 지급되는 수당이 많기 때문에 변동은 있을 것 같네요.

복리후생은 refresh휴가서 부터 교통비지원, 사택임차보증금 등등 여러 가지가 있다고 설명해주셨는데요,

그 중에서도 기억에 남는건 현대유통대학에서 필수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인사팀장님께서도 현재 현대유통대학원에 다니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여러 교육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 하는 기업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서비스업종에 몸담고 싶으신 분들~ 현대백화점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곳에서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는 기업이니 고객 만족은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싶어요.

ID 꼭 받으셔서 이번에 함께 지원해 봅시다~ 화이팅!!